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오태석 과기1차관, 국제우주대학 우주교육 최고위과정 기념행사 참석


입력 2022.11.21 16:40 수정 2022.11.21 16:40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오태석 과기정통부 제1차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오태석 과기정통부 제1차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오태석 제1차관은 21일 '국제우주대학 우주교육 최고위과정' 기념행사에 참석해 초청연사로서 '한국 우주정책의 추진경과 및 향후 추진방향'을 주제로 연설했다.


국제우주대학은 국제적·다학제적 우주 전문가를 양성할 목적으로 1987년 설립된 교육기관이다. 우주교육 최고위과정은 국제우주대학의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 산·학·연 우주 분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우주기술·경제·과학·정책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교육을 실시해왔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우주 분야 산·학·연 관계자들 약 50여 명이 참석해 국제우주대학의 최고위과정이 아시아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것을 축하하며 상호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앞으로 5일간 진행되는 집중 교육을 통해 우주 분야 소양과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오태석 과기정통부 1차관은 "'우주경제 시대'로 이행하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주 산업 및 연구 현장에 계신 분들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정부는 앞으로도 현장과 긴밀히 소통해 우주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