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악성·허위리뷰 근절" 배민, 리뷰 추천순 정렬 기능 도입


입력 2022.11.23 11:07 수정 2022.11.23 11:07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배민 ⓒ배민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음식과 가게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담은 리뷰부터 볼 수 있는 ‘리뷰 추천순 정렬’과 이용자가 남긴 평균 별점을 확인할 수 있는 ‘리뷰 통계’ 기능을 이달 말부터 배민 애플리케이션(앱)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리뷰 추천순 정렬은 리뷰의 텍스트와 사진, 등록일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음식 메뉴와 가게를 잘 표현하고, 소비자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리뷰 순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양질의 정보가 담긴 리뷰, 가게와 음식을 잘 표현한 리뷰를 더 쉽게 접할 수 있어 이용자의 의사 결정을 돕고 선택권을 넓혀 리뷰의 순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다양한 정보가 담긴 리뷰가 상단에 노출돼 사장님의 가게 운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리뷰 추천순 정렬은 오는 30일 서울 송파구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적용되며, 내년 1월 중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추천순 정렬은 최신순 등 기존 정렬 기준과 함께 제공된다.


배민은 이용자가 그동안 남긴 평균 별점을 볼 수 있도록 리뷰 통계 기능도 이달 29일부터 제공한다.


배민은 기존에도 이용자가 그동안 남긴 리뷰를 한 번에 보여주는 리뷰 모아보기 페이지를 제공해왔으나 이제는 해당 페이지에서 이용자가 남긴 별점의 전체 평균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리뷰 통계 기능을 활용하면 음식과 가게를 판단할 때 리뷰 작성자의 별점 부여 성향을 참고할 수 있게 된다. 상습적으로 악성 리뷰를 게시하는 일부 이용자들로 인해 주문에 혼동을 겪는 일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김영한 우아한형제들 공통플랫폼실장은 “이용자와 사장님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리뷰를 더욱 편리하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련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발전시켜 건강한 리뷰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