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이오닉6·토레스·ID.4… '2023 올해의 차' 후반기 심사 19대 통과


입력 2023.01.25 13:59 수정 2023.01.25 13:59        편은지 기자 (silver@dailian.co.kr)

전반기 심사 통과 차량과 최종 심사서 치열한 경쟁 예상

ⓒ한국자동차기자협회 ⓒ한국자동차기자협회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지난해 하반기에 출시된 신차 17개 브랜드 36대를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2023 올해의 차' 후반기 심사를 진행한 결과, 완성차 및 수입차 13개 브랜드 19대가 예선을 통과해 최종 심사에 진출한다고 25일 밝혔다.


후반기 심사를 통과한 차량은 랜드로버, 메르세데스-벤츠, BMW, 포르쉐, 폭스바겐, 현대자동차가 각각 2대였으며, 기아, 르노코리아, 볼보, 쌍용자동차, 아우디, 지프, 푸조가 각 1대씩이었다.


올해의 차 부문에는 ▲기아 EV6 GT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QE ▲BMW 7시리즈 ▲쌍용자동차 토레스 ▲아우디 더 뉴 아우디 Q4 e-트론 ▲폭스바겐 ID.4 ▲현대자동차 디 올 뉴 그랜저, 아이오닉 6 등 10대가 심사를 통과했다.


올해의 SUV 부문에는 ▲기아 EV6 GT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 ▲쌍용자동차 토레스 ▲폭스바겐 ID.4 등 5대가 본선행을 확정했다. 올해의 유틸리티 부문에는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가 최종 심사에 올랐다.


매년 친환경 전기자동차 출시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의 EV 부문에는 ▲기아 EV6 GT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QE ▲BMW i7 ▲폭스바겐 ID.4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등 5대가 최종 심사에서 맞붙는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매년 국내에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전반기 및 후반기, 최종 심사 등 세 차례에 걸친 평가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차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올해의 차, 올해의 국산차(또는 수입차), 올해의 SUV, 올해의 유틸리티, 올해의 디자인, 올해의 퍼포먼스, 올해의 EV, 올해의 이노베이션 등 8개 부문으로 나눠 심사하며, 협회 55개 회원사(언론사)에 1사 1투표권을 부여해 차량을 평가한다.


협회 산하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는 매월 이달의 차를 발표하고 있으며, 이달의 차에 선정된 차량은 전반기 및 후반기 심사를 거치지 않고 최종 심사로 올라가는 프리패스 특전이 주어진다.


2023 올해의 차 최종 심사 1차는 이달 26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과한 차량은 오는 2월 8일 경기 화성에 위치한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최종 실차 평가를 받는다. 올해의 차 시상식은 내달 22일 저녁 서울 반포 세빛섬 2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승용 한국자동차기자협회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자동차라는 영예를 놓고, 그 어느 때 보다 자동차 브랜드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더욱 더 공정하고 엄격하게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올해의 차 심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신차 정보를 충실히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편은지 기자 (silve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