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현재 하남시장 “대한민국 최고의 어린이회관 건립하겠다”


입력 2023.02.09 11:05 수정 2023.02.09 11:05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미사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어린이회관 건립 주민설명회 개최…주민 의견 적극 반영 약속

이현재 하남시장이 어린이회관 건립 용역 중간보고 주민설명회에서 건립 기본구상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하남시 이현재 하남시장이 어린이회관 건립 용역 중간보고 주민설명회에서 건립 기본구상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하남시

이현재 하남시장은 지난 8일, 미사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풍산동 498번지에 건립될 예정인 어린이회관 건립 용역 중간보고 주민설명회를 열고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대한민국 최고의 어린이회관을 건립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시장은 주민설명회에서 약 212억 원을 투입해 지하 2층~지상 5층, 연면적 3천 360㎡ 규모로 건립할 예정인 어린이회관 건립 기본구상과 건축 기획안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오는 2025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어린이회관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세종시 사례처럼 실외 친환경 놀이터 조성(하남거주 학부모) ▲충분한 주차면 확보(박일수 미사강변도시총연합회장) ▲다목적강당 2층 설치(정희순 어린이집연합회장) ▲키즈룸(파티룸) 조성(하남거주 학부모) 등을 제안했다.


이 시장은 실외 친환경 놀이터를 조성해달라는 시민 의견에 대해 어린이회관의 옥상공간 또는 어린이회관과 제2노인복지관 뒤편 공원부지를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답변하고, 담당부서인 여성보육과에 세종시의 사례를 벤치마킹하도록 현장에서 주문했다.


한편, 하남시는 이달 중 주민설명회를 2차례 더 열어 용역 중간결과를 소개하고 시민의견을 추가로 청취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주민설명회에는 이현재 시장을 비롯해 박선미 하남시의회 운영위원장, 정병용 하남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 전대호 미사1동 통장단 회장, 김태복 미사1동 새마을협의회장, 손순이 미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이철용 풍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박일수 미사강변도시총연합회장, 최대인 하남시 유초중고 학부모연합회총회장, 강성례 육아종합지원센터장, 정희순 어린이집연합회장, 장인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 및 주민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