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랜드, 송도에 복합쇼핑몰 짓는다


입력 2023.02.09 16:46 수정 2023.02.09 16:47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이랜드리테일, 인천시·인천경제청과 협약 체결

오피스 건물 일부 스타트업에 1년간 무상 임차

이랜드 5개 법인 본사·임직원 1500여명 송도 입주

이랜드리테일과 인천시·인천경제청은 9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 유정복 인천시장과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송도 이랜드 콤플렉스 복합 개발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 유정복 인천시장,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과 인천시·인천경제청은 9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 유정복 인천시장과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송도 이랜드 콤플렉스 복합 개발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 유정복 인천시장,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은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 유정복 인천시장과 김진용 인천경제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송도 이랜드 콤플렉스 복합 개발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랜드리테일은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 인근인 송도국제업무단지 F6-2블록(송도동 94-1/2) 1만9587㎡에 복합쇼핑몰 등을 내년 착공해 오는 2029년까지 건립하는 것이 협약의 골자다.


이랜드는 오피스 건물이 완공되면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 등에 흩어져 있던 △이랜드건설 △이랜드이츠 △이랜드서비스 △이랜드자산개발 △이랜드넥스트 등 이랜드 산하 5개 법인의 본사를 오는 2030년 송도로 이전한다.


해당 법인 임직원이 1500여명에 달하며, 추가적으로 1500여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복합쇼핑몰은 지하 6층, 지상 23층 규모로 들어선다. 복합 문화 콘텐츠가 가득한 ‘라이프 스타일 몰’과 도심형 루프탑 라운지 등을 갖춘 5성급 호텔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복합쇼핑몰 옆 28층 규모의 건물에는 5층 규모 오피스가 들어서며 이랜드 산하 5개 법인의 본사가 입주한다. 준공 후 오피스 면적의 일부는 인천스타트업파크와 연계해 스타트업들에게 1년간 무상 임차된다.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는 “이번 송도 이랜드 콤플렉스 복합 개발 사업을 통해 주민과 지방자치단체가 모두 만족하는 지속 가능한 상생 개발 모델을 제시하겠다”며 “유통과 외식, 호텔 등 이랜드의 차세대 콘텐츠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원 스톱(One-Stop) 생활 공간이자 송도의 랜드마크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번 사업이 본격화되면 송도 유동인구 증가에 따른 주변 상권 활성화는 물론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