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알고케어, 임직원 맞춤 영양관리 서비스 ‘알고케어 앳 워크’ 출시


입력 2023.03.20 16:43 수정 2023.03.20 16:43        김성아 기자 (bada62sa@dailian.co.kr)

자체개발 솔루션 NaaS 기반 서비스

알고케어 뉴트리션 엔진 이미지 ⓒ알고케어 알고케어 뉴트리션 엔진 이미지 ⓒ알고케어

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가 기업들의 ‘건강경영’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고케어는 기업 대상 영양관리 서비스 ‘알고케어 앳 워크’를 공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알고케어는 국내외 최초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실시간 맞춤형 영양관리 솔루션을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알고케어가 자체 개발한 영양관리 솔루션 NaaS(Nutrition-as-a-Service, 이하 나스)를 기반으로 한 알고케어 앳 워크는 사무공간에서 맞춤 영양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나스는 당사의 세부 상품인 ▲알고케어 AI ▲알고케어 뉴트리션 엔진 ▲알고케어 뉴트리션 보틀 ▲알고케어 앱 등으로 구성된다.


해당서비스는 알고케어의 헬스케어 인공지능이 사용자 건강 상태를 분석해 필요한 영양성분과 용량을 계산하고 디스펜서가 실시간으로 영양제를 조합해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사용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디스펜서 관리와 자신의 건강상태를 추적·관리할 수 있다


알고케어 뉴트리션 엔진은 마치 ‘캡슐 커피머신’처럼 사용자 맞춤 영양제를 조합해 제공하는 영양제 디스펜서다. 이에 들어가는 알고케어 뉴트리션 보틀은 4mm 이하로 제작된 프리미엄 영양제가 들어있는 카트리지다. 해당 카트리지는 현재까지 10종의 상품이 출시돼 단일 성분으로는 27가지의 성분을 포함한다. 알고케어 앱은 이러한 과정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알고케어는 이번 서비스 출시에 맞춰기존 영양제 디스펜서의 신규 버전인 ‘알고케어 뉴트리션 엔진 프로1’을 함께 선보이기도 했다. 알고케어는 신규 버전의 디스펜서를 도입해 이번에 출시한 알고케어 앳 워크에서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알고케어 정지원 대표는 "현대인의 식습관 특성상 대부분의 직장인은 열량은 기준치보다 초과 섭취하고 필요 영양소는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라며 "늘어가는 건강경영에 대한 관심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개개인이 직장 내에서 전문가 수준의 맞춤 영양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싶었다"고 밝혔다.

김성아 기자 (bada62s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