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3/21 데일리안 퇴근길뉴스] 박용진, 文과 찍은 사진 4장 공개하며 "써먹을 생각 없었다" 등


입력 2023.03.21 18:21 수정 2023.03.21 18:21        유정선 기자 (dwt8485@dailian.co.kr)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전 대통령과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박용진 페이스북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전 대통령과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박용진 페이스북


▲박용진, 文과 찍은 사진 4장 공개하며 "써먹을 생각 없었다"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1일 문재인 전 대통령과의 만남과 관련해 "써먹을 생각한 적 없었기에 사진 공개도 늦게 하거나 안 하거나 했다"면서 과거 문 전 대통령과 찍었던 사진 4장을 공개했다.


박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같이 글을 올리며 "저는 이른바 '친문'이 아니다. 그래서 문자폭탄도 오해도 많이 받았지만 문 전 대통령을 참 좋아했다"고 말했다.


그는 "저랑 2011년 만나서 소주 한 병 반씩을 나누어 먹으며 '정치를 크게 하자', '대통합하자'고 말씀 주실 때부터, 그날 댁에 제사가 있었는지 사모님 생일이었는지 늦게 가면 안 되었을 텐데 감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17일 경남 양산 사저로 문 전 대통령을 찾아갔을 때의 기억을 회상하며 "'민주노동당 대변인 때부터 박 의원에게는 균형 감각이 있었다', '당내에서 그런 역할을 기대한다'고 해줘 감사했다"라며 "그렇게 하겠다. 열정과 균형 감각을 두루 갖춘 정치인이 되겠다. 그리고 앞으로도 자주 찾아뵙겠다"고 했다.


▲강서구 마곡에도 '반값 아파트' 생긴다…내년까지 총 9000세대 공급


서울 강동구 고덕강일 3단지에 이어 강서구 마곡동에도 '반값 아파트'로 불리는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이 공급된다.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은 21일 강남구 본사에서 기자설명회를 열어 지하철 5호선 마곡역과 송정역 사이 마곡지구 10-2단지와 9호선 신방화역과 마곡나루역 인근 단지 뒤편 택시차고지에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분양가격은 고덕강일 3단지 수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선이 될 것이라고 김 사장은 설명했다.


첫 사전 예약은 5월께로 준비 중이며 두차례로 나눠서 분양할 예정이다.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은 공공이 토지를 소유하고 건축물 등에 대한 소유권은 수분양자가 취득하는 방식의 주택이다. 주변 시세보다 크게 저렴해 '반값 아파트'로도 불린다. 현 정부 첫 토지임대부 주택인 고덕강일 3단지는 전용 59㎡ 기준 3억5500만원(추정 토지 임대료 월 40만원)에 분양했다.


고덕강일 3단지는 최근 사전예약에서 일반공급 67대 1, 특별공급 33.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새로 도입된 청년특별공급의 경우 75세대 모집에 8871명이 몰려 경쟁률이 118.3대 1에 달했다. 내년까지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공급 예상 규모는 8000∼9000세대다.


▲넷플릭스, 유아인 '승부' 계약 해지?…"정해진 바 없다"


넷플릭스 측이 배우 유아인의 주연 영화 '승부'의 투자사에 계약 해지를 언급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1일 넷플릭스 측은 '승부' 투자사에 계약 해지에 대해 "정해진 바 없다"고 밝혔다.


관련 공문 전달 여부에 대해서도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했다.


앞서 한 매체는 넷플릭스가 지난달 유아인의 프로포폴 상습 투약 의혹 등에 대해 투자사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에 공문을 보내계약 해지에 해당하는 사안이라는 것을 알렸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해당 공문에 대해 당장계약해지로 진행된다기보다는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가 현 상황을 인지하고 있는지, 어떠한 방안을 갖고 있는지에 관한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승부'는한국 바둑의 두 전설인 조훈현(이병헌 분)과 이창호(유아인 분)의 피할 수 없는 승부를 그린 작품이다.

유정선 기자 (dwt8485@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