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항철도는 5일부터 시작된 철도노조 파업과 무관하게 서울역~인천공항1·2 터미널역 구간을 정상 운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항철도 운행 구간은 서울역과 인천공항 2터미널역을 오가는 단일 노선으로, 현재 별다른 지연이 없이 운행 중이다.
공항철도 관계자는 “공항철도 구간 내 모든 열차는 현재 정상 운행 중이며, 안전하고 편리한 열차 이용을 위해 차량 점검 및 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항철도·인구보건복지협회…“임산부 배려 인식개선 캠페인”
공항철도는 최근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감소 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임산부 배려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한 이번 행사에는 박일규 공항철도 영업본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 15명이 참여했다.특히 이번 캠페인은 인천에서 서울 방면으로 출근하는 통근객이 주로 이용하는 검암역에서 진행됐다.특히 검암역은 출근시간에 승강장이 혼잡한 역으로, 지난 10월부터 임산부의 안전한 열차 이용을 위해 검암역 출발열차에 한해 ‘임산부 우선탑승제도’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이와 더불어 공항철도는 2015년부…
공항철도, ‘신규 전동차 출고’ 앞두고 최종 점검…“창원 현대 로템 방문”
“현재 열차보다 시속 40km가 빠른 시속 150km까지 운행, 준 고속 열차”
공항철도 영종역 공영주차장 확장…“주차난 완화 기대”
“총 401면 주차 공간 확보, 이용 시민 주차 편의 대폭 개선”
공항철도, 수능 대비…“전 역사 안내 및 유지보수 인력 배치”
공항철도는 2025학년도 수능 수험생들의 원활한 열차 이용을 위해 전차 선 등 전 분야에 걸친 안전수송대책을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지난 4일부터 시험 전날인 오는 13일까지 객실출입문 및 승강장 안전문 동작상태를 비롯해 엘리베이터 등 비상설비, 선로변 신호장치 등 전동차와 각종 철도 시설물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했다.특히 차량분야는 지난달 28일부터 오는13일까지 전동차 특별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제동장치, 보조전원장치, 운전실 설비, 객실 설비 등을 철저히 점검했다.또 수능 당일 새벽 시간에 예정돼 있는 선로 작업을 최소화 하고…
공항철도, ‘2024년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획득
공항철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에게 주는 ‘2024년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2014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1회를 맞은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는 독서 친화적인 기업과 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을 부여하고, 인증기업의 독서경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공항철도는 경영진의 독서경영 참여와 사내 도서관 활성화에 대한 높은 의지를 비롯해 직장 내 독서 동호회 활동 지원, 사내 도서관 및 전자도서관을 통한 풍부한 도서 지원, 매월 추천도서 홍보포스터 제작 및 배…
윤 대통령 권한정지…국회, 1시간 기다림 끝에 탄핵의결서 전달
출범 5개월 만에…국민의힘 '한동훈 체제' 붕괴
마음 급한 이재명 "파면 처분, 빠른 시간 내에 이뤄져야"
외신 "尹의 정치 도박, 엄청난 역풍…장기간 정치 불확실성 지속"
'탄핵 가결' 윤 대통령 "잠시 멈춰서지만…결코 포기 않겠다"
[헌재의 시간] 헌법재판관 '3인 공석' 변수…국회, 올해 안 구성 방침
실시간 랭킹 더보기
사회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만두 맛집 평만옥, 함무옥의 가족 이야기
정기수 칼럼
윤석열은 절대로 변하지 않는다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윤석열이 내란죄라면 이재명은?
오타니와는 다른 소토의 마케팅 파워, 1조 몸값 합당? [기자수첩-스포츠]
응원봉 휘두르며 축제처럼 즐기는 MZ세대 집회 [기자수첩-사회]
탄핵 정국에 길 잃은 유통·여행업계의 공포 [기자수첩-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