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디안 커피 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이 지난 6일 출시한 신메뉴인 커피 ‘몬트리올’이 열흘 만에 1만 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예상보다 빠른 판매 속도로 인해 팀홀튼 전국 매장에서 조기 품절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오는 28일까지 커피 ‘몬트리올’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커피 ‘몬트리올’은 팀홀튼이 한국 소비자에게 캐나다 도시의 고유한 매력을 커피로 표현하는 ‘시티 캠페인’으로 선보인 첫 번째 메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팀홀튼은 광활한 자연경관과 예술, 미식 등 다양한 요소가 어우러진 캐나다의 도시들을 조명하며, 각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메뉴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커피 ‘몬트리올’은 ‘캐나다 속 작은 프랑스’라 불리는 도시 몬트리올의 우아하면서도 따뜻한 매력을 담고 있다. 진한 에스프레소 위에 부드러운 크림을 얹은 프랑스식 캐나디안 크림 커피로, 크리미한 텍스처와 고소한 맛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팀홀튼은 신메뉴 ‘몬트리올’의 인기 요인으로 도시 특유의 문화와 감성을 담아낸 고급스러운 풍미, 팀홀튼만의 캐나다 정체성이 반영된 차별화된 콘셉트와 더불어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마련한 것을 꼽았다. 팀홀튼은 국내 소비자 반응을 면밀히 반영하며 ‘시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팀홀튼은 커피 ‘몬트리올’ 출시와 함께 몬트리올의 정취를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3월 5일까지 커피 ‘몬트리올’을 주문하면 캐나다 대표 항공사 에어캐나다와 함께하는 몬트리올 직항 항공권 증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모바일 앱 회원 전용으로 커피 ‘몬트리올’을 3잔 구매 시 시그니처 글라스 컵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규모의 재즈 축제가 매년 열릴 만큼 음악의 도시로 알려진 몬트리올의 감성을 한국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특별한 공연을 준비했다. 내일 20일 저녁, 팀홀튼 신논현역점에서 재즈 공연 ‘몬트리올 나잇(Montréal Night)’이 개최된다.
팀홀튼 마케팅 담당자는 “시티 캠페인은 단순한 메뉴 확장이 아니라 캐나다의 정취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연결고리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둔 프로젝트”라며 “이러한 맥락에서 커피 ‘몬트리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브랜드 차원에서 더욱 의미 있는 성과이며, 앞으로도 시티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캐나다 도시들의 이야기를 담은 커피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커피 몬트리올뿐 아니라 팀홀튼이 준비한 ▲몬트리올행 에어캐나다 왕복 항공권 증정 이벤트 ▲‘몬트리올 나잇’ 재즈 공연 ▲시그니처 컵 지급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팀홀튼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