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상반기 성과공유회 온라인 개최
‘비대면 마케팅·디지털뉴딜 대응’ 당부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전 조직이 강한 팀워크를 발휘해 상반기 성과가 전년보다 크게 개선됐다고 평가했다.
남은 하반기에는 비대면(언택트) 서비스 강화 등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발굴해 올해 설정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 부회장은 20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상반기 성과공유회에서 “하반기 영업 현장에서 가구 단위 중심의 판매 역량을 강화하면서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고, 무인화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차별화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키오스크를 통한 무인판매, 인공지능(AI), 챗봇 등으로 고객의 온·오프라인 구매경험을 혁신한다면 비대면 환경에서도 충분히 사업을 주도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기업 부문에 대해서는 “정부의 디지털 뉴딜 사업에 우리가 그동안 준비한 역량을 기반으로 미래 기업 간 거래(B2B) 성장 기회를 발굴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만들자”고 주문했다.
연구개발과 신규서비스 발굴을 맡은 퓨처앤컨버지드(FC) 부문에는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이라는 급격한 변화의 흐름을 맞아 어떤 차별화된 가치를 담아야 할지 유념해 하반기 상품·서비스 개발, 미래 준비에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하 부회장은 회사가 사업을 하는 모든 단계에서 몰입해야 할 가장 중요한 명제는 고객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내가 만든 서비스를 고객이 쉽고 편하고 재미있게 사용하는지, 현장에서 내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고객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지, 어떤 불만이 있는지를 묻고 또 물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보유한 고객의 데이터를 잘 활용한다면 고객이 무엇을 좋아하고 어떻게 행동하는지 잘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누구보다 최고의 전문가가 돼야 하고, 이를 위해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