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고객 채널 시스템 이어 코어 업무 시스템까지 클라우드 전환 완료
"디지털 시대에 선제적 대응 및 역량 확보…안정적 서비스 제공 기대"
롯데카드가 금융권 최초로 계정계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지난 2018년 7월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이 이용하는 홈페이지, 앱, 각종 페이 서비스 등 ‘채널계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했다. 이어 올해에는 고객, 심사, 신용, 회계, 청구, 입금 등 전 카드 업무가 수행되는 핵심 시스템인 ‘계정계 시스템’까지 클라우드로 성공적으로 전환했다.
이번 전환을 통해 롯데카드는 급변하는 금융시장 환경에 보다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확장성과 유연성을 확보했으며, 전체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롯데카드 관계자는“채널계 클라우드 전환 이후 2년 간 트래픽이 약 5배 증가했으나 자원 최적화를 통해 증설 없이 약 40%의 운영 비용 절감 효과를 얻었다. 특히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당시 수십만 명이 몰렸을 때도 안정적으로 서비스 운영이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유연하고 탄력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바탕으로 대고객 서비스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