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결제, ARS 분실 신고·해제는 중단없이 이용 가능
일시 중단 서비스 현황 및 시간은 홈페이지, 앱 통해 안내
삼성카드가 시스템 개선작업을 위해 오는 25일부터 26일 오후까지 서비스를 일시중단한다. 다만 오프라인 가맹점 결제와 ARS 분실신고·해제는 중단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21일 삼성카드에 따르면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결제 관련 서비스는 26일 새벽에 일시 중단한다. 우선 ▲앱카드 결제 ▲간편결제(삼성페이 등) ▲카드결제 승인·취소 내역 문자메시지 알림 등은 26일 새벽 2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서비스가 중단된다.
또한 ▲오프라인 가맹점 100만원 이상 결제 ▲온라인 가맹점 결제 ▲체크·선불·올앳·기프트카드 결제 ▲ATM을 통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및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등의 서비스도 해당 시간 동안 이용할 수 없다.
삼성카드 홈페이지(PC, 모바일) 및 ARS와 전화 등 상담 서비스의 경우 25일 오전 9시부터 26일 오후 2시까지 서비스가 중단된다.
이에따라 ▲삼성카드 앱 ▲챗봇 서비스 ▲카드 신청·발급·해지·사용등록 ▲홈페이지·ARS를 통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및 장기카드대출 (카드론) ▲카드대금 결제(즉시결제 등) ▲이용한도, 결제일, 비밀번호 등 카드 이용 관련 정보 변경 ▲포인트·캐시백 조회·이용 ▲삼성카드쇼핑·여행·웨딩 ▲자동차금융(다이렉트오토 등) ▲설비금융·할부금융·팩토링 ▲대학등록금 납부 ▲커뮤니티서비스 ▲각종 정기결제 신청 등 서비스가 중단된다.
이번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따른 일시 중단 서비스 현황과 자세한 이용 제한시간은 삼성카드 홈페이지과 모바일 앱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따라 카드 결제와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 점 고객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