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이재명, 박용만과 현안 대담


입력 2022.01.16 10:12 수정 2022.01.16 10:12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코로나 극복, 양극화, 규제 개혁

4차 산업혁명, 청년 일자리 주제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왼쪽)와 박용만 전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박용만 전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경제·사회 분야의 당면 과제들을 주제로 대담을 가졌다.


16일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에 따르면, 이 후보는 지난 14일 박 전 회장이 이사장을 맡고 있는 재단법인 '같이 걷는 길' 사무실에서 '박용만이 묻고 이재명이 답하다'라는 타이틀로 두 시간가량 대담을 가졌다.


선대위는 이 후보와 박 전 회장이 △코로나19 위기 극복 △양극화 △4차 산업혁명 △규제 개혁 △청년 일자리 등 우리 사회 각종 현안에 대해 폭넓고 깊이 있게 의견을 교환했다고 전했다.


이 후보는 평소 박 전 회장을 '존경하는 기업인'이라고 밝혀왔다. 특히 이 후보가 경기도지사직을 맡았을 당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직을 맡고 있던 박 전 회장과 '경기도기업규제 발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인연을 맺어왔다.


이번 대담은 이 후보가 경제계 신망이 두텁고 평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해온 박 전 회장의 견해를 듣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통해 대담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담의 내용은 이 후보 유튜브 채널인 '이재명TV'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