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그룹형지는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이 지난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디자이너 ‘장 샤를 드 까스텔바작’과 회동했다고 11일 밝혔다.
장 샤를 드 까스텔바작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국민 디자이너이자 선명하고 화려한 색감으로 원색의 왕으로 불린다.
최근 노트르담 재개관때 성직자 의상을 맡아 ‘노트르담이 다시 태어났다’는 극찬속에 ‘제2의 전성기’를 맡고 있다. 그는 트럼프의 딸 이방카의 의상도 제작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회동은 최병오 회장이 한국이 보유하고 프랑스가 사랑하는 명품브랜드 ‘까스텔바작’의 글로벌화를 위해 디자이너 까스텔바작과의 협력 관계를 다지기 위한 일환이다.
아울러 ‘글로벌 형지’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2세 경영인 최준호 부회장에 더욱 힘을 실어 주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최회장과 까스텔바작은 프랑스 현지에서 협업과 교류, 상생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으며, 긴밀한 소통으로 신속하게 의사 결정을 내리며, 기존 골프웨어 외 형지엘리트나 형지I&C와 협업을 통해 스포츠웨어 등으로 상품을 다각화하는 것도 거론했다.
또한 최회장은 까스텔바작에게 한국 초청 의사를 전달했다.
특히 내년 한불 수교 140년을 맞는만큼 의미 있는 해에 기획전을 여는 방안도 구상 중이라는 뜻을 밝혔다.
까스텔바작은 최근 파리 노트르담 사원 복원 기념 행사에서 성직자 의상을 제작한 것과 관련해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체감하고 있다며, 이후 많은 의뢰가 들어와 바쁘게 지내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실제로 까스텔바작은 이번 성직자 의상을 선보인 이후 해당 의상이 SNS에서 수억명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미국 보그지 화보를 장식하며, 파리 루브르박물관서 전시 요청을 받는 등 살아있는 패션 전설로써 명성과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최병오 회장은 까스텔바작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가치와 브랜드 확장 가능성에 주목하며, 2014년 국내 상표권을 인수하고, 2015년에 까스텔바작 골프웨어를 론칭했다.
이후 2016년 패션그룹형지로부터 물적 분할 후 새로운 법인으로 출발한 까스텔바작은 프랑스 본사 ‘PMJC S.A.S’를 인수하며 글로벌 상표권을 획득했다.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가 태동한 현지를 비롯, 유럽과 미국 그리고 아세안 지역에서 브랜드 사업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글로벌 상표권 인수 이후 까스텔바작 골프웨어는 디자이너의 독창성을 그대로 담아낸 감각적인 상품을 선보이며, 이전까지 블랙 앤 화이트와 무채색 위주였던 골프웨어 시장에 패션골프라는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다.
디자이너 까스텔바작의 명성에 힘입어 까스텔바작은 국내를 넘어 해외로 입지를 넓혀 가고 있다.
중국 1위 골프용품 온라인몰과 골프전문 매장을 운영하는 ‘100골프’와 협력해 유통망을 확대했으며, 대만에서는 현지 패션유통 전문 기업 ‘킹본’과 파트너십을 통해 백화점을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제품을 공급 중이다.
까스텔바작은 캐주얼, 아동 등 복종을 다양화하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확장을 도모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세안 시장을 비롯한 전세계 시장 진출을 꾀하는 전략이다.
이번 만남을 계기로 브랜드 오리진을 더욱 강화하면서 양국을 오가는 교류를 더욱 늘리면서 글로벌 형지의 대표 브랜드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은 “이번에 프랑스를 방문해 까스텔바작 오리진 디자이너와 만남을 갖고 시장 확대를 위해 협조가 필요하다는데 공감을 했다”며 “앞으로도 까스텔바작과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면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