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배당정보 기능 추가
홈화면 보유탭 신설해 투자 현황 한눈에 파악 가능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15일 해외주식 투자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한국투자' 앱에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미국주식 배당정보 제공 ▲관심종목 시세 알림 ▲미국주식 커뮤니티 ▲홈화면 보유탭 오픈 등 실시간 정보 확인과 사용자 경험을 강화한 기능이 새롭게 적용됐다.
아울러 ▲외화RP 자동매매 개선 ▲외화가져오기 서비스 확대 등 외화 예수금 활용 및 편의성도 높였다는 설명이다.
새롭게 추가된 '미국주식 배당정보' 기능은 미국 상장 종목의 배당 예정일, 과거 내역, 배당금 정보 등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달 말 '배당 예정 주식 안내 및 알림' 기능을 추가해 보유한 미국주식을 배당락일에 맞춰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투자자 간 실시간 정보 공유를 위한 미국주식 커뮤니티도 신설했다. 앱 초기화면에 배치된 홈화면 보유탭을 통해선 자산, 보유종목, 외화 예수금 등 투자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박재현 개인고객그룹장은 "이번 MTS 개편을 통해 투자자의 앱 접근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입장의 서비스 개발과 투자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