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맥심 No.25 아이스 블렌드' 편의점 판매
콤롬비아·에티오피아·케냐 원두 블렌딩해 깔끔하고 산뜻한 맛 선사
동서식품은 GS25와 제휴를 통해 개발한 원두 ‘맥심 No.25 아이스 블렌드’를 GS25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맥심 No.25’ 제품은 GS25의 아메리카노 ‘Cafe 25’를 위해 개발됐으며, 해당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가정이나 회사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홀빈(로스팅 후 분쇄하지 않은 상태의 원두) 형태로 판매된다.
동서식품이 지난 3월 조사업체와 함께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결과, 최근 3년 동안 ‘커피를 마시거나 구매한 장소’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인 곳은 편의점으로 조사 됐다.
전통적인 소비 장소인 카페, 집, 회사가 전체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 채널인 편의점에서의 커피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동서식품과 GS25는 좋은 품질의 다양한 원두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GS25는 현재 약 6000개 가량의 ‘Cafe25’ 판매 매장을 올해 말까지 약 8000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맥심 No.25 아이스 블렌드는 산미와 과일향이 느껴지는 깔끔하고 청량한 맛이 돋보여 아이스 커피로 즐기기에 좋은 원두”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맛있는 원두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좋은 품질의 원두를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