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멤버십 전용 보험 프로그램으로 변화
SK C&C·SK텔레콤·삼성전자 등과 생태계 확대
AIA생명은 4일 새로워진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AIA 바이탈리티는 2018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된 과학 기반의 행동 변화 프로그램이다. AIA 바이탈리티는 사람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보험료 할인과 일상 속 혜택을 제공하며 동기를 부여한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사람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AIA생명의 약속을 실천한다. 국내 출시 이래 현재까지 누적 사용자가 160만명에 달하며 우리나라 1등 헬스 앤 웰니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자리매김했다.
AIA생명은 AIA 바이탈리티 서비스를 한 단계 발전시켜 새 단장했다. 먼저 AIA 바이탈리티가 멤버십 전용 프로그램으로 바뀌었다. AIA 바이탈리티는 5500원의 월 회비를 납부하는 멤버십 고객에 한해 바이탈리티 보험 상품에 대한 보험료 할인과 다양한 일상 속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AIA생명은 고객이 건강 증진 활동에 참여하고 더 매력적이고 가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는 데 월회비가 강력한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A 바이탈리티는 고객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극대화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도 제공한다. 다이나믹 프라이싱은 고객 스스로 건강은 물론 보험료도 조절할 수 있는 AIA 바이탈리티 고유의 혁신적이고 고객 중심적인 기능이다. 보험 상품 가입 고객은 기존과 달리 건강 관리에 대한 사전 보상 개념으로 가입과 동시에 보험료의 10%를 선할인 받는다. 이 혜택은 걷기, 건강식 섭취, 정기적으로 건강검진 받기 등 가입 이후 가입자 스스로의 건강 관리 노력에 따라 최대 20%까지 늘어날 수 있다.
AIA 바이탈리티 생태계 확대로 가입자에게 제공하는 리워드의 혜택도 더욱 풍성해졌다. SK주식회사 C&C와 SK텔레콤 등 기존 AIA 바이탈리티의 전략적 파트너와 더불어 삼성전자 및 테크, 리테일 업계 등을 대표할 수 있는 다양한 기업과 새롭게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를 통해 AIA바이탈리티 회원은 조만간 출시될 보험 연계 삼성 갤럭시 워치를 비롯해 파트너사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AIA생명과 파트너사들은 AIA바이탈리티를 사람들이 일상생활과 밀접한 헬스 앤 웰니스 생태계로 만든다는 공통된 목표를 갖고 있다. AIA 바이탈리티는 공유 가치 사업 모델이라는 점에서 고객과 사회, 파트너사와 AIA생명이 모두 윈윈할 수 있다. 고객은 더 건강하게 생활하며 가족과 의료 시스템에 덜 의존하고, 파트너사는 높은 고객 충성도를 통해 혜택을 받고, AIA생명은 향상된 보험청구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이익을 공유해 공유 가치 모델을 지속 가능하게 할 것이란 설명이다.
AIA생명은 이번 AIA 바이탈리티의 새 단장을 맞이해 건강하게 사는 방법을 공유하는 라이프스타일 토크쇼 'Live Better, Talk powered by AIA Vitality'를 생태계의 핵심 파트너사들과 함께 4일 오후 7시부터 한 시간 동안 AIA생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이후 건강을 위한 활동을 인증하는 'Live Better' SNS 챌린지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최근 AIA 바이탈리티 홍보대사로 임명된 씨스타 출신 배우 윤보라가 'Live Better, Talk'뿐 아니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중요성과 장점을 알리는 다른 활동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는 "AIA생명은 완전히 새롭고 고객 중심적인 보험 모델을 추구한다. 고객에게 보장뿐 아니라 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 및 증진하기 위한 효과적인 수단과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평생 파트너로 자리 잡는다는 점에서 기존 보험과는 다르다"며 "공유 가치를 통해 고객 경험의 혁신을 실현하는 의미 있는 여정에 여러 파트너사들이 동참해주신 데 감사드리고, 앞으로 AIA 바이탈리티를 중심으로 한 생태계가 더욱 더 확장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완종 SK주식회사 C&C 디지털 뉴비즈 부문장은 "사회의 구성원들이 보다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선한 영향력을 만들기 위해 AIA생명과 함께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며 "SK주식회사 C&C가 보유한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AIA 바이탈리티와 함께 더 나은 건강 습관을 형성 할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윤재웅 SK텔레콤 5GX 클러스터 마케팅 담당은 "SK텔레콤은 검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계된 AIA 바이탈리티가 지니고 있는 영향력을 높게 평가해 지난 2018년부터 파트너십을 체결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각 파트너사가 보유한 자산을 활용해 만들어 낸 향상된 AIA 바이탈리티 생태계 안에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며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계원 삼성전자 한국총괄 기업영업 1그룹장은 "헬스케어 기능을 강화한 갤럭시 워치 3를 비롯한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와 접목해 초 개인화된 미래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삼성전자는 스마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과 가족의 건강을 지키고 편안한 일상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