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1천여 곳 지역채널 방송과 광고 통해 홍보
LG헬로비전은 케이블TV 방송을 통해 골목 경제를 혁신할 소상공인 가게를 소개하는 연중 캠페인 ‘동네가게 함께가게’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케이블TV 지역채널을 중심으로 연간 1000여곳 이상의 소상공인 가게를 소개하는 것이 핵심이다. 2분 분량 방송 영상과 30초 분량의 광고 영상을 제작해 지역채널과 사회관계방서비스(SNS)를 통해 송출한다.
LG헬로비전과 소상공인진흥공단은 4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소개할 업체를 선정한다. 올해 테마는 전통시장, 스타트업, 재창업, 백년가게 등이다.
LG헬로비전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방문객이 줄어들어 직접적인 타격을 입은 전통시장을 먼저 조명한다. 식당, 카페, 특산물 판매점 등 특색 있는 가게들을 소개한다.
지역 기반 스타트업, 재창업 소상공인 등으로도 캠페인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지역 혁신성장의 마중물이 될 스타트업을 소개해 우리 지역 미래 성장 동력을 알리고, 실패를 딛고 다시 일어선 자영업자들의 이야기를 조명해 열정과 도전의 가치를 전달한다.
백년가게는 30년 이상의 오랜 기간 동안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가게다. 동네 가게를 지역의 명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 성공 스토리에 초점을 맞춘다.
박은정 LG헬로비전 미디어사업담당 상무는 “각각의 골목상권이 고유의 색을 지닌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지역경제에 하루빨리 청신호가 켜질 수 있도록 시청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