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4.7 재보궐선거 열린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로 확정 된 김진애 후보가 9일 국회에서 공천장을 받은 뒤 소감을 밝히고 있다.
김진애, 열린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로 확정
열린민주당은 9일 김진애 의원을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로 확정했다.열린민주당은 이날 김 의원이 당내 경선에서 총 투표수 5천518명 중 3천660표(66.4%)를 얻어 정봉주 전 의원을 꺾고 후보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정 전 의원은 1천858표(33.6%)를 획득했다.김 의원은 후보 확정 직후 "거품에 도취하고 있는 박영선을 이기고 안철수 신기루를 깨끗이 걷어내겠다"며 "특혜인생 나경원이 자기 마음껏 서울을 망치지 못하게 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애, 금태섭 대신 '열린민주당' 품자는 우상호에 "예리하다"
금태섭 품자는 박영선에는 "어정쩡 스탠스"
<포토> 인사 나누는 김진애-조정훈
김진애 열린민주당 의원,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이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본회의 시작 전 인사를 나누고 있다.
<포토> 악수하는 정봉주-김진애
열린민주당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자 정견발표회;29일 국회에서 열린 열린민주당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자 정견발표회에서 김진애 의원(오른쪽)과 정봉주 전 의원이 악수하고 있다.
<포토> 함께 포즈 취하는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와 김진애-정봉주 예비후보
열린민주당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자 정견발표회;29일 국회에서 열린 열린민주당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자 정견발표회에서 정봉주 전 의원과 김진애 의원이 최강욱 대표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속보] 부산경찰청 6기동대 38구경 연습 도중 오발 사고...20대 순경 '의식불명'
김문수, 오세훈 만나 '중도 확장'…"吳 공약 반영하겠다"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다양한 예금 비교 한눈에"…'온라인 예금중개 서비스' 정식 도입
쯔양 조사 거부 “경찰 수사 태도 문제…피해자 보호 의지 없어”
샤이니 태민, 댄서 노제에 백허그?...열애설 또 확산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금통위 D-1' 금리 동결 우세…"관세 불확실성 여전"
전문가 "여전히 높은 물가와 미국 금리 인하 지연이 동결 이유""상호관세 90일 유예된 상황…정책 발표 지켜보며 결정할 듯""환율 1400~1450원 유지하면 5월에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
[트럼프 스트레스] "美 농민들, 정부가 지킬 것…견뎌라"
[트럼프 스트레스] "中, 보잉 항공기 추가 구매 중단"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정명섭의 실록 읽기
경복궁의 이름은?
서지용의 금융 톡톡
잊혀졌던 종합지급결제업의 재등장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
“중국차를 누가 타냐?” 시장의 답은 다르다 [기자수첩-산업]
美 트럼프의 관세유예, 90일의 기회로 삼아야 [기자수첩-정책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