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제백신공급기구인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해 확보한 화이자 백신 초도 물량을 실은 화물기가 26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화물터미널에 도착한 가운데 백신이 내려져 이송되고 있다.
<포토> 화이자 백신 도착
국제백신공급기구인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해 확보한 화이자 백신 초도 물량을 실은 화물기가 26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화물터미널에 도착한 가운데 백신이 내려지고 있다.
식약처 중앙약심, 화이자 백신 '코미나티주' 16세 이상 허가 권고
화이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코미나티주'가 16세 이상 연령에 대한 사용으로 허가를 받을 수 있다는 전문가 의견이 나왔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화이자 백신 허가를 위한 두 번째 전문가 자문 절차인 '중앙약사심의위원회'(중앙약심) 회의에서 이런 결론이 나왔다고 26일 밝혔다.식약처는 전날 오후 2시 충북 오송 식약처 본부에서 중앙약심 회의를 열었고, 외부 백신 전문가 19명과 식약처 내부 인원 8명이 참석했다.중앙약심은 첫 번째 전문가 회의인 '검증 자문단' 결론과 동일하게 백신의 예방효과가 약 95%로 충분하다…
정부 "백신 무료접종 체계적 진행…추경으로 차질 없이 뒷받침"
김용범, 혁신성장 전략·정책점검 겸 한국판뉴딜 회의"계획에 따른 백신 무료접종 체계적으로 진행할 것""지역균형 뉴딜 본궤도…20조 규모 펀드 지역 투입"
<포토> 코로나19 백신 접종 준비하는 의료진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첫날인 26일 오전 서울 도봉구보건소에서 의료진이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포토> 코로나19 백신 접종하는 의료진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첫날인 26일 오전 서울 도봉구보건소에서 의료진이 요양병원·요양시설 종사자에게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연쇄탄핵마(連鎖彈劾魔)…"아무 것도 따지지 않고" 국무위원 전원 탄핵 野 초선에 '술렁'
미얀마 강진 사망자 1천명 넘어…하루 만에 7배↑
2분기 IPO 시장 개장 임박…예비 상장사들 몸값 낮추고 '조심조심'
“셀프 열애설 터트린 미친X 됐어” 자존감 바닥났던 김새론
"강동 싱크홀 사고 후 딸 급식 끊겨" 김경화 전 아나운서, 비난 세례에 '사과'
'대전 초등생 살해 교사' 명재완, 과거 모습 보니…범행 전 기이한 전조증상
실시간 랭킹 더보기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홍준표의 “통일 과연 될까?”…유감(遺憾)이다
함께 읽는 통상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두 달 간의 통상 정책 소고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 박찬대 등 민주당 의원들은 미친 것일까
앞뒤 안 보고 강화되는 규제에 유통업계는 ‘피멍’ [기자수첩-유통]
오세훈 서울시장, 명태균에 '폭삭 속았수다' [기자수첩-사회]
‘농가상생’ 강조…‘공익’의 상징 백종원의 몰락 [기자수첩-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