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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금융브랜드 '로카 머니' 론칭…업계 첫 시도


입력 2021.03.11 11:42 수정 2021.03.11 11:45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존 신용카드 중심 브랜딩 넘어 금융고객 대상 소통/혜택 강화

금융BI구축 및 금융상품 리뉴얼 등 대대적 브랜드 캠페인 전개

롯데카드 신규 금융브랜드 '로카머니'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금융 브랜드 ‘LOCA MONEY(로카 머니)’를 신규 론칭했다. 신용카드 중심이었던 기존 카드 브랜딩 방식에서 벗어나 업계 최초로 금융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11일 롯데카드 측은 "롯데카드 회원 4명 중1명은 금융서비스 이용자"라며 "이번 금융 브랜딩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금융 브랜드 '로카 머니'는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선넘은 금융’을 지향점으로 삼았다.새로운 금융,라이프 스타일(Life-style)맞춤형 금융을 통해 고객이 금융 서비스가 필요한 순간 함께하고 고객의 한도 없는 도전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BI(Brand Identity)는 미국 달러화 지폐의 서체를 모티브로 했다. 달러는 국제적으로 가장 많이 통용되는 기축통화다. 기축통화란 국제 간 결제나 금융거래의 기본이 되는 통화로 이번 로카머니 BI를 통해 기본에 충실하고 안전한 금융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기존 금융상품 리뉴얼도 단행했다. 기존 상품명을 ‘LOCA MONEY-단기카드대출’, ‘LOCA MONEY-장기카드대출(카드론)’, ‘LOCA MONEY-마이너스카드’로 변경해 일관성 있는 롯데카드 금융 이미지를 형성한 것이다.


특히 카드론의 경우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우량회원 대상 특별 한도를 제공하고 신용도에 따라 최장 60개월까지 상환기간을 늘려주는 ‘LOCA MONEY-PRIME(프라임)’ 상품을 출시한 것. 롯데카드는 향후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사업 스케줄에 따른 상환 유예가 가능한 상품 및 부동산/주식 등 자금용도에 따른 특화 상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 금융의 새 이름인 '로카머니'를 기반으로 상대적으로 혜택에 소외되었던 금융고객과의 소통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사업이나 운영자금, 내집마련 등 더 나은 삶을 꿈꾸는 고객들의 중요한 순간에 필요한 금융이 돼 금융부담을 덜고, 쉽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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