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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강훈 오뚜기 대표 “중국산 미역 논란 사과, 전량 회수·환불”


입력 2021.03.11 17:45 수정 2021.03.11 17:46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오뚜기 중국산 미역 혼입 의혹 사과문 ⓒ오뚜기 홈페이지

오뚜기에 미역을 납품했던 업체 중 한 곳이 최근 해경으로부터 ‘원산지 위반’ 혐의 조사를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오뚜기가 대표이사 명의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또 오뚜기는 해당 제품을 자진 회수하고 가정 내 보관 제품도 전량 환불하기로 결정했다.


11일 이강훈 오뚜기 대표이사는 회사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리고 의혹이 제기된 미역제품에 대해 회수·환불조치를 한다고 밝혔다.


사과문에서 이 대표는 “‘중국산 미역 혼입’ 의혹과 관련해 송구스러운 마음”이라며 “미역 제품은 3개 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으며, 이중 1개 업체가 원산지 표시 위반 등의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고 인정했다.


이 대표는 “오뚜기 임직원 일동은 더욱 좋은 품질의 제품을 고객 여러분께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다시 한번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해양경찰청은 지난 1월 전남 여수에 있는 오뚜기 하청 식품업체에 대해 원산지 표기위반, 밀수 등 7개 혐의를 적용해 검찰에 넘길 예정이다.


해경은 이 업체가 국내 미역을 중국으로 보낸 뒤 일부를 현지에서 판매하고, 부족한 양을 중국산과 섞었다고 보고있다. 오뚜기는 해당 업체에서 납품받은 건미역을 100% 국내산으로 표시해 판매하고 있다.


오뚜기 측은 “현재 명확히 밝혀진 사실은 없지만 고객의 불안감과 의혹 해소를 위해 해당 제품을 자진 회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오뚜기는 해당 제품을 자진 회수하고, 가정 내 보관 제품도 전량 환불한다. 회수·환불 대상은 오뚜기 옛날 미역과 오뚜기 옛날 자른 미역으로 제조일자 표시에 F2가 적힌 제품이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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