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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 직장인들 ‘타임테크’ 전략 노려야


입력 2021.03.12 09:43 수정 2021.03.12 09:43        문지훈 기자 (mtrelsw@dailian.co.kr)

ⓒ사진제공 = 김가네

바쁜 현대사회에서 일에 쫓겨 자신을 위한 자유 시간이 없는 사람을 뜻하는 ‘타임푸어’의 증가 추세가 심상치 않다. 하루 종일 바쁘게 일하며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쪼개 타임테크를 실행하고, 많은 브랜드는 일제히 타임테크를 노려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타임푸어는 시간을 뜻하는 ‘타임(Time)’과 가난함을 뜻하는 ‘푸어(Poor)’가 합쳐져 만들어진 신조어다. 줄곧 시간이 부족해 일, 가사, 휴식의 균형을 이루기 어렵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들은 바쁜 와중에도 더 효율적으로 시간을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 ‘타임테크’라는 연관된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타임테크는 시간을 뜻하는 ‘타임(Time)’과 재테크의 ‘테크(Tech)’가 합성된 신조어다.


이러한 타임푸어들의 타임테크는 정당하게 쉴 수 있는 식사시간까지 적용된다.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이들의 경향을 바탕으로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간 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27주년을 맞이한 김가네가 타임테크 전략의 대표적인 사례다. 분식김밥 프랜차이즈 업계 1위인 김가네는 빠른 회전율을 보이는 분식 메뉴를 기반으로 무인 키오스크, QR 주문 시스템 등을 도입하여 현대인의 생활양식에 맞춰 진화했다.


김가네의 무인화 및 자동화 시스템 도입은 타임푸어뿐 아니라 점주에게도 편리하고 실용적이다.


한편 김가네는 고객과 가맹점주, 가맹본사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전략을 위해 2021년에도 활발한 창업 상담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울·경기 지역에서 업종변경 창업 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하는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문지훈 기자 (mtrelsw@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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