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예금보험공사는 올해 하반기 신입직원 30명을 채용한다고 13일 밝혔다. 분야별 채용 인원은 금융일반(경영·경제) 24명과 정보기술(IT) 4명, 고졸 일반행정 2명이다.
이번 달 27일까지 예보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접수를 하며 필기 전형은 오는 10월 22일 이뤄진다.
예보는 "채용 전 과정에 걸쳐 블라인드 채용을 해 입사지원자에게 평등한 기회를 부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예보, 갈길 먼 착오송금 반환…자화자찬 '이면'
44억 원래 주인에 돌려줘"지원대상·이용자 부족""소요기간 단축해야"
예보, 김태현 사장 후임 인선 착수
ㅇ예금보험공사가 김태현 사장 후임 공모절차에 들어갔다.29일 금융권에 따르면 예보는 내달 8일까지 사장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예보 사장은 임기 3년으로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김태현 현 사장이 공석인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후보에 지원해 면접 절차까지 마친 점을 고려한 절차다.김 사장은 김용하 순천향대 IT금융경영학과 교수와 함께 공단 이사장 최종 후보에 오른 것으로 전해졌다.
예보, 국가위기상황 대비 을지연습 실시
예금보험공사는 국가위기상황시 금융 위기와 사이버위협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자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예보는 이날부터 24일까지 전시전환절차 연습의 일환으로 비상소집, 전시직제편성 훈련, 전시 종합상황실 운영 및 소산이동 훈련 등을 실시한다.불시 비상소집 후 전시직제에 따른 인사명령 조치 및 임무확인 후 종합상황실 운영 등을 연습하며, 기금운용 업무연속성 유지를 위해 업무 복구 계획을 숙지하고 주요물품 정리, 실제 자금이체 업무 등을 훈련할 예정이다.또한 사이버 위기대응 훈련을 위해 금융종합상황반 및 사이버테러 대응조를 편…
전북 바로우, K리그1 31라운드 MVP 선정
대구FC 상대로 2골 1도움 맹활약
KB금융 스타챔피언십 개막…전인지·박민지·이예원 등 출격
KB금융그룹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블랙스톤 이천 골프클럽에서 KLPGA투어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총상금 12억원·우승상금 2억1600만원)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메이저퀸 전인지 선수를 비롯해 KLPGA 상금랭킹 1위 박민지 선수, 디펜딩 챔피언 장하나 선수 및 시즌 첫 우승을 노리는 슈퍼루키 이예원(KB금융)선수까지 LPGA와 KLPGA를 대표하는 스타들이 참가하면서 뜨거운 우승 경쟁이 예상된다. 다만 박인비 선수는 손가락 부상으로 인한 이번 대회 불참에 아쉬움을 표현했다.전인지 선수는…
"공수처, 尹영장 기각되자 입맛대로 관할 바꿔…'영장 쇼핑' 매우 이례적" [법조계에 물어보니 626]
치솟는 실손보험 손해율…과잉진료·비급여 잡고, 수요자 마음도 [기자수첩-금융]
SK이노 노사, 임금협상 타결…인상률 2.3%
‘캡틴아메리카 복장’ 尹지지자, CIA 블랙요원 아닌 'XX' 출신이었다?
[속보] 충남 천안시 고속도로 공사장 붕괴…인부 3명 사망·5명 부상
불난 빌라서 주민 구했더니 수리비 배상?...광주시장 "걱정 말라"
실시간 랭킹 더보기
[MWC 2025] AI 반도체 기업 딥엑스, 차세대 칩 로드맵 공개
LG유플러스와 1세대 제품 활용 온디바이스 AI 솔루션 공개독립 ㅂ스 운영하며 차세대 'DX-M2' 로드맵도 공개 예정
[MWC 2025] SKT, 건설 현장·모바일 보안 최적화 AI 공개
[MWC 2025] SKT, 'K-AI 얼라이언스' 글로벌 진출 지원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기수 칼럼
尹, 계엄 아니었어도 명태균-김건희 때문에도...?
정명섭의 실패한 쿠데타
해구의 난 - 흔들리는 백제의 왕권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시진핑이 민영 기업가를 긴급 소집한 속사정
“차액가맹금이 뭐길래” 대법원만 바라보는 프랜차이즈 [기자수첩-유통]
아무 말 대잔치 [기자수첩-정치]
· 코스맥스, 호실적·증권가 눈높이 상향에 오름세
· 엘케이켐,코스닥 상장 첫날 250% ‘급등’
· 위너스, 코스닥 상장 첫날 ‘트리플’ 달성…193% 강세
· 진단키트株, 중국發신종 코로나 우려에 급등
· HMM, SK해운 사업부 인수 가능성에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