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일하는 개XX들 길 바닦서 객사할 것" 원희룡이 분노한 화물연대 현수막


입력 2022.12.06 19:57 수정 2022.12.06 20:38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밥그릇 지키기 위해 동료에게 쇠구슬 쏘다니…화물연대는 조폭"

"尹 정부, 노동계 조폭 확실하게 정리해 노사 법치주의 확립할 것"

충남 서부 탱크지회 이름으로 된 현수막에 '단결', '투쟁'이라는 문구와 함께 '지금 일하고 있는 의리 없는 X XX들아. 오늘 길바닥에서 객사할 것이다!'는 내용이 적혀 있다.ⓒ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페이스북 충남 서부 탱크지회 이름으로 된 현수막에 '단결', '투쟁'이라는 문구와 함께 '지금 일하고 있는 의리 없는 X XX들아. 오늘 길바닥에서 객사할 것이다!'는 내용이 적혀 있다.ⓒ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페이스북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최근 민주노총 화물연대 측이 파업에 동참하지 않는 화물 기사들을 겨냥해 '길바닥에서 객사할 것'이라는 내용의 현수막을 내건 데 대해 "조폭행위 당장 멈추라"고 경고했다.


원 장관은 지난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충남 서부 탱크지회 이름으로 된 현수막 사진을 공유하며 이같이 밝혔다. 해당 현수막에는 '단결', '투쟁'이라는 문구와 함께 '지금 일하고 있는 의리 없는 X XX들아. 오늘 길바닥에서 객사할 것이다!'는 내용이 적혀 있다.


원 장관은 익명의 화물 기사가 보내온 문자도 공개했다. 화물 기사는 문자에서 "장관님 제발 좀 살려주시라. 지난 6월 파업 때도 너무 고생했고, 손실이 막대했다"며 "저희 차로 제품을 싣고 나오다가 화물연대에 들켜서 짐을 다시 내려놓고 왔다. 우리나라가 자유 민주국가가 맞느냐"고 호소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페이스북에 한 남성이 파업을 거부하는 화물 차량을 향해 쇠구슬을 쏘는 영상을 공개했다.ⓒ페이스북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페이스북에 한 남성이 파업을 거부하는 화물 차량을 향해 쇠구슬을 쏘는 영상을 공개했다.ⓒ페이스북

원 장관은 또 다른 글에서 한 남성이 파업을 거부하는 화물 차량을 향해 쇠구슬을 쏘는 영상을 공개했다. 원 장관은 "참 잔인하다. 동료에게 쇠구슬을 쏘다니. 화물연대의 밥그릇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동료의 생명 따위는 안중에도 없다는 것인가"라며 "이런 화물연대는 조폭"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는 노동계를 제 세상인 양 활개 치는 조폭들을 확실하게 정리해 노사 관계가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고 상식적으로 규율되는 노사 법치주의를 확립하겠다"면서 거듭 강경 대응 기조를 확인했다.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