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고양시, '원당신성장TF'출범...'청사 이전 반대' 거세질 듯


입력 2023.02.07 16:07 수정 2023.02.07 16:10        안순혁 기자 (ahnsoon@dailian.co.kr)

이 시장, "원당신성장TF 출범은 원당지역 발전의 새로운 전환점 될 것"

지난 3일 덕양구청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시청사 이전에 관한 설명회가 시민들의 반대로 무산됐다.ⓒ안순혁 기자 지난 3일 덕양구청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시청사 이전에 관한 설명회가 시민들의 반대로 무산됐다.ⓒ안순혁 기자

고양특례시는 원당지역 도시공간 재구조화를 통해 원당의 미래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원당신성장TF'를 출범했다고 7일 밝혔다.


'원당 재창조 프로젝트'는 원당역세권을 중심으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역세권 재개발, 주교 공영주차장 및 신청사 예정부지에 대한 복합개발, 원당역과 주교공영주차장에 이르는 '원당 고양대로 상징가로'조성 계획을 담고 있다.


또한 원당 재정비 촉진지구 재개발 조기 실행, 도시재생활성화 구역 재개발, 현 고양시청사 부지 및 주변지역(문화복합지구) 복합개발도 포함한다. 민간자원을 활용한 지역개발사업으로 공공성을 살리고 예산투자 대비 효과가 높은 고효율의 도시개발을 목표로 한다.


시는 원당재창조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부서 간 참여·협업 및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 정부정책과 연계해 지역실정에 적합한 방향으로 고양형 프로젝트 계획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으로 '원당신성장TF'를 꾸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동환 시장은 "원당신성장TF 출범은 원당지역 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원당지역의 재정비촉진으로 새로운 주거환경이 조성되고, 민간재원을 활용한 복합개발과 일자리 창출이 지역가치 상승으로 이어져 경제자유구역 지정, 첨단기업유치, 민간투자 활성화를 통한 고양시 산업시설 증가 등에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3일과 6일 덕양구청과 일산동구청에서 각각 시청사 이전에 관한 시민설명회를 열 계획이었으나 주민들의 반발로 무산, 취소된 바 있다.

안순혁 기자 (ahnso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