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윤대통령, 국무위원에 서신 전달…어떤 내용 담겼나


입력 2023.08.29 16:40 수정 2023.08.29 19:05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국민통합위 보고서 관련 내용

윤석열 대통령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국무회의에 참석한 국무위원들에게 서신을 전달해 관련 내용에 관심이 모인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이 오늘 국무회의에서 참석한 국무위원들에게 서신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해당 서신에는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가 지난 1년 간 도출한 중장기 과제와 정책 대안을 각 부처마다 적극 반영하라는 내용이 담겼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서신에서 "대통령 직속위원회인 국민통합위원회에서 출범 1주년을 맞아 1년간 주요 성과를 종합적으로 정리하고 2기 위원회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보고한 바 있다"며 "위원회는 시의성 있는 현안과 부처에서 다루기 어려운 과제를 대상으로 다양한 의견 수렴과 공론화를 통해 국민적 관점에서 차별화된 정책 대안을 도출했다. 위원회에서 도출한 과제별 정책 제안과 계획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부처의 중장기 계획과 정책에 적극 반영해 주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김한길 국통위원장은 윤 대통령의 서신과 관련해 "위원회가 더욱 책임감을 갖고 신뢰성 있는 정책 대안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