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대목 장사 노린다”…배스킨, SNS인증샷 터지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대방출’


입력 2024.11.28 14:36 수정 2024.11.28 14:36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2024 크리스마스 케이크' 쇼케이스

'와츄원 포 홀리데이' 테마 17종 선봬

독보적인 기술 접목…MZ세대 취향저격

김나영 비알코리아 마케팅본부 상품기획실 팀장이 28일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에서 진행된 2024 크리마스마스 케이스 쇼케이스에서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임유정 기자

배스킨라빈스가 12월 특수를 겨냥해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를 공개했다.


과거 제과업체들의 대목 장사로 여겨졌으나 최근 아이스크림 케이크 역시 연말 파티에 빠질 수 없는 디저트로 자리 잡으면서다. 다양한 케이크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면서 이 수요를 잡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SPC배스킨라빈스는 28일 서울 강남구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2024 크리스마스 케이크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크리스마스 캠페인 테마를 비롯해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라인업과 히스토리 등을 소개하고, 시즌 광고 영상도 최초로 공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와츄원 포 홀리데이’(What You Want For Holiday) 테마 아래 17종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인다. ‘와츄원’은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아이스크림 케이크 라인으로 다양한 디자인과 다채로운 플레이버로 사랑받아왔다.


와츄원 케이크에 대표 제품은 ‘스윗 트레인 와츄원 타운’과 ‘웰컴 투 와츄원 하우스’다. 스윗 트레인 와츄원 타운은 기차를 당기면 숨겨진 캔들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웰컴투와츄원 하우스는 중앙의 별 모양 열쇠를 돌리면 초코볼과 큐브 아이스크림이 등장하는 케이크다.


김나영 비알코리아 마케팅본부 상품기획실 팀장은 “배스킨라빈스의 독보적인 기술을 접목한 케이크들을 준비했다”면서 “빨대를 불면 초가 꺼지는 연출과 같이 다양한 히딩과 액팅 요소를 갖췄기 때문에 인증샷·릴스 남기기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어필할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조성희 배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실 실장도 “최근 케이크 트렌드처럼 와츄원은 소비자가 각자 원하는 니즈에 따라 다양한 맛의 조각케익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케이크와는 차별화된 라인”이라며 “골라먹기도 좋고 나눠먹기도 편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것 같다”고 자부했다.


여기에 배스킨라빈스는 워터컷 기술로 제작된 에끌레어 모양의 '파티 와츄원', 얼지 않는 퐁뒤 소스와 따뜻한 캐러멜 소스가 어우러진 '딥핑 캐러멜 퐁뒤 와츄원', 사랑스러운 캐릭터 포차코를 활용한 '포차코의 러블리 윈터' 등의 신제품을 소개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외에도, 12월에 출시될 ‘이달의 맛’도 공개했다. 이달의 맛은 ‘키세스 브라우니 초콜릿’ 아이스크림이다. 허쉬 키세스 초콜릿이 활용된 아이스크림으로, 스프링클 초코 크런치볼과 브라우니 피스가 더해져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게 특징이다.


배스킨라빈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이미지 ⓒSPC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에 따르면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에 가장 잘 나간다. 1~11월 평균 판매량보다 180%, 약 2배에 가까운 수량을 판매한다. 겨울철 대표 상품으로, 배스킨라빈스 점포의 계절별 매출 불균형 해소에 일등 공신이 됐다.


미국 배스킨라빈스가 현지에서 팔던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국내에 도입했던 지난 1987년만 하더라도 이 제품은 겨울 시즌에 주목 받는 상품은 아니었다. 초기 제품은 아이스크림에 간단한 장식을 해 판매하는 수준에 불과해 판매량이 많지 않았다.


그러나 1997년 ‘인크레더블’ 케이크를 출시하면서부터 인지도가 조금씩 확대되기 시작했다. 이 때부터 아이스크림으로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자체가 화제를 모았고, 초콜릿이 흘러내리는 모양을 구현하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2000년대 초반 겨울 배경의 성냥팔이 소녀, 이글루 소녀 콘셉트와 같은 ‘아이스크림 소녀’ 광고가 전국적인 이목을 끌면서, 배스킨라빈스의 인지도가 높아졌고,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크리스마스에 연상되는 케이크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됐다.


올해도 이를 반영하듯 배스킨라빈스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통해 대목 특수를 정조준한다는 계획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연말 시즌 케이크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2월 15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예약 구매하면 최대 1만원 할인된다.


김나영 비알코리아 마케팅본부 상품기획실 팀장은 “올해 배스킨라빈스 케이크도 다양한 라인업으로 알차게 구성이 돼 있으니, 올해 연말 그리고 크리스마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함께 한층 더 달콤하고 행복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