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선물하기 이용 고객 분석…2위는 명품 화장품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은 지난달 기준 '선물하기'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가장 많이 찾은 1위 상품군은 ‘모바일 상품권’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모바일 상품권 중에서는 ‘롯데 모바일 상품권’과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이 가장 많이 판매됐다.
그 중에서도 롯데 모바일 상품권은 선물하기 전체 판매비중의 약 40% 대를 차지했는데, 10만원권과 5만원권이 선물하기 베스트 품목으로 꼽혔다.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편리하고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작용했다.
선물하기 인기 상품군 2위는 명품 화장품이다. 11월 기준으로 가장 많이 구매된 품목은 핸드크림으로 롯데온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된 상품 종류만 200여 가지가 넘는다.
파우더나 스킨케어 선물도 대표적인 인기 선물 아이템이다.
특히 12월에는 각 브랜드에서 준비한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인 어드벤트 캘린더 및 홀리데이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는다. 한 해의 인기 상품으로 구성한 것은 물론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패키지로 선물로도 제격이다.
어드벤트 캘린더의 경우 여러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기 때문에 화장품 마니아층에게 만족도가 높으며, 수능이후 화장 경험이 많지 않은 고객에게도 인기있는 선물이다.
3위는 패션 잡화 상품군이 차지했다. 집업 스웨터와 방한내의를 비롯한 언더웨어 등이 판매 상위를 자랑했다.
계절을 고려한 이색 식품 선물도 인기다.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지만 외출은 꺼려지는 요즘 같은 날씨엔 ‘갈비탕 실속세트’ 등이 선물하기를 통해 많이 판매되고 있다.
겨울철 제철 과일 ‘감귤’, 놓치기 쉬운 건강을 챙겨줄 수 있는 ‘오쏘몰 비타민’도 선물하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품목이다.
추운 날씨 탓에 대면 만남은 줄었지만 선물의 폭과 마음을 전달하기는 보다 쉬워졌다.
롯데온에서 선물할 땐, 받는 사람의 주소는 몰라도 된다. 휴대전화 번호만 있으면 문자, 카카오톡을 이용해 선물을 전달할 수 있어 매우 간편하다.
또한 롯데온에서만 판매되는 브랜드 별 선출시 제품, 단독 기획전 등에서 여러가지 혜택과 더불어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할인쿠폰 및 엘포인트(L.POINT)도 활용할 수 있어 선물할 때 일석이조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롯데온 선물하기 이용객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 11월 경우 전년 대비 30%, 전월대비 약 45%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롯데온은 오는 8일까지 ‘퍼펙트 기프트’ 행사를 진행한다. 테마, 타깃, 제품 특징을 바탕으로 추천 선물을 10~15% 혜택가로 만날 수 있으며, 7~10% 카드할인도 추가로 제공한다.
이날은 닌텐도 제품을 최대 혜택에 선보일 예정이며, 이후에는 5일은 연말 홈파티 푸드, 6일은 우리 가족 GIFT 테마로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롯데온 남지형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롯데온에서 준비한 상품과 이벤트는 소비자분들께 선물의 고려 범위를 확장시켜 드리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연말 시즌, 롯데온에서 특별한 선물로 소중한 마음을 전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