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LG생활건강, '명약원 프리미엄 잇몸·시린이 케어 치약' 출시


입력 2025.01.10 11:53 수정 2025.01.10 11:53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명약원 프리미엄 잇몸·시린이 케어 치약.ⓒ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국내 치약 가운데 가장 많은 유효성분을 함유한 ‘명약원 프리미엄 잇몸·시린이 케어 치약’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유효성분이란 ‘성분 자체가 가지고 있는 약리 작용이 제제의 효능·효과로 기대되는 성분’을 일컫는 말이다.


명약원 프리미엄 잇몸·시린이 치약(이하 명약원 글루타사민 치약)은 국내 최다 유효성분 10종과 더불어 화제의 성분인 글루타치온 콤플렉스 1만ppm과 글루코사민을 함유한 고효능 제품이다.


센텔라정량추출물 등 잇몸케어 4종을 비롯해 제일인산칼륨 등 시린이 케어 3종, 치태 제거 2종, 1450ppm에 달하는 고(高) 불소를 유효성분으로 담았다.


이러한 성분들을 기반으로 명약원 글루타사민 치약은 잇몸 노화와 관련된 잇몸 질환의 예방과 시린 이 증상 개선에 효과를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이 국내에 처음 소개한 ‘치약을 잇몸에 직접 바르는 용법’으로 이 치약을 사용하면 잇몸 염증 지수 개선율은 1.8배 상승하고 잇몸 무름 지수는 41% 감소했다.


또한 명약원 글루타사민 치약을 1회 사용했을 때 이가 시린 증상이 25% 나아지는 것도 인체적용시험으로 확인했다.


시린 이 증상은 잇몸 퇴축(내려앉음) 등의 원인으로 치아 신경 세포가 든 ‘상아세관’이 노출되면서 나타난다. 명약원 글루타사민 치약은 상아세관을 유효성분으로 채우고 치아를 코팅하는 방식으로 문제점을 개선한다.


그 결과 제품 출시 이전 소비자 설문조사에서 단 1회 만에 시린 이 증상이 개선된 것을 체감했다는 응답률이 84%에 달했다.


명약원 글루타사민 치약은 일반 양치 용법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제품을 잇몸에 바르고 몇 분 뒤 칫솔질 하는 방식으로 양치하는 것을 보다 권장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명약원 글루타사민 치약을 잇몸에 발라서 사용하면 구강 점막 흡수율이 4.3배 증가하는 것을 비인체실험으로 확인했다”며 “국내 최다 유효성분으로 잇몸 3대 노화 증상으로 일컫는 잇몸 염증, 잇몸 무름, 잇몸 퇴축 등에 의해 이가 시린 증상을 함께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