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위한 '안전체크 캠페인' 진행


입력 2025.01.14 11:53 수정 2025.01.14 11:53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우아한청년들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올해도 겨울철 라이더들의 안전을 위한 ‘배민커넥트 안전체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가치로 여기는 우아한청년들이 300여명의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라이더 위험성평가’의 후속조치다.


위험성평가에서 개선이 필요한 사항으로 나타난 ‘기상 및 도로환경 악화 시 위험요인’을 선제적으로 개선·대응해 사고위험을 낮추고 라이더의 안전의식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안전체크 캠페인의 첫번째 프로그램으로 ‘이륜차(오토바이) 타이어 무료교체’를 진행한다.


위험성평가 결과에서 ‘비나 눈 등으로 인한 도로상황 악화에 따른 미끄러짐 사고’가 주요 사고원인으로 조사된 만큼 우아한청년들은 적극적인 개선지원책으로 라이더의 오토바이 타이어를 점검하고 마모된 타이어 무상교체를 시행하며 눈길 미끄러짐 방지를 위한 스노우체인도 지급한다.


두번째 프로그램으로 우아한청년들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차량(오토바이) 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위험성평가에서 정비불량도 사고위험으로 조사된 만큼 우아한청년들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이륜차 검사를 지원한다.


라이더는 배민커넥트 앱 공지에 맞춰 사전예약 후 한국교통안전공단 강남자동차검사소에 방문해 이륜차 검사와 함께 안전교육지침서, 방한용품을 받을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현장 라이더들의 생생한 의견을 담은 위험성평가를 기반으로 위험요인을 개선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난해 11월 폭설 대응 제설작업부터 시작해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라이더들이 언제나 안전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만큼 라이더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