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생물자원관, 유아·청소년 대상 생물다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입력 2025.02.12 09:27 수정 2025.02.12 09:27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밎춤형 대면 교육…이달부터 신청

국립생물자원관 생물다양성 교실 안내 포스터. ⓒ국립생물자원관

국립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은 12일부터 유아,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2025년도 1학기 생물다양성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립생물자원관은 2007년 개관 이후 다양한 생물다양성·생물자원 관련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학기는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생물다양성교실 ▲특수교육 대상 생물다양성교실 ▲생물다양성 진로교실로 구성해 내달 25일부터 7월 11일까지 운영한다.


‘생물다양성교실’은 국립생물자원관이 자체 개발한 교구와 교재를 활용해 생물다양성과 생물자원 중요성을 배우고 체험하는 과정이다. ‘생물다양성은 우리의 생명’ 등 총 7개의 대면 및 비대면 교육과정에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참여할 수 있다.


‘특수교육 대상 생물다양성교실’은 특수학급과 특수학교, 장애인 복지관 등 단체를 대상으로 자생생물을 알아보는 맞춤형 생물다양성 대면 교육이다. ‘알록달록 생물다양성’을 비롯해 비대면 교육 3개 과정을 매주 운영한다.


‘생물다양성 진로교실’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 체험 과정으로 생물다양성과 관련된 연구 과정을 체험하고 생물 관련 직업 세계를 탐색해 볼 수 있도록 대면교육과 비대면 교육 2개 과정으로 진행한다.


생물다양성교실은 12일부터 3월 5일까지, 특수교육 대상 생물다양성교실은 2월 18일부터 3월 7일까지 모집한다. 생물다양성 진로교실은 3월 5일부터 3월 19일까지 수강생을 뽑는다.


생물다양성교육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학교나 단체는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민환 국립생물자원관장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생물다양성을 배우고, 보전 활동을 실천할 방법을 스스로 생각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