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상원, 경기도 시·군 소상공인 지원기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5.02.19 17:38 수정 2025.02.19 17:38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지역 상권 활성화·소상공인 지원 체계 정례화 추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19일 경상원 본원 대교육장에서 도내 7개 시·군 소상공인 지원기관들과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사업과 정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민철 경상원장을 비롯한 수원도시재단,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부천산업진흥원, 안산시상권활성화재단, 안양시상권활성화센터,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기관 대표자들이 참석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서에 공동 서명했다.


김민철 경상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소상공인 지원기관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경기도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소상공인이 활동하는 지역인 만큼 시·군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사업 공동 추진,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데이터 수집·분석 및 공유, 소상공인 정책 개발 및 신사업 발굴, 경기도 소상공인 온라인 종합지원 플랫폼 ‘경기바로’ 서비스 확대 등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특히 앞으로 각 기관 간 협업사업을 모색하고 중앙정부 지원사업 공동 대응 등을 추진해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또 상호 협력사업 추진 계획과 올해 주요 정책 공유 등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경기바로’ 플랫폼을 활용한 데이터 기반 지원 체계 구축,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협약의 실질적 이행을 위한 정기적인 협의 운영 등을 주제로 논의했다. 경상원은 이번 업무협약에 함께 하지 못한 24개 시·군들을 대상으로 상시적 소통 및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