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100 리포트 월드와이드 수상
테크니컬 어치브먼트 어워드도 이름 올려
한전KPS는 당사가 발간한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한 '2023·2024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LACP 비전 어워드는 올해로 24년차를 맞는 세계 최대 규모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대회다. 매년 국내외 1000개 이상의 기업 연차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을 심사한다.
한전KPS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전체 8개 평가 항목 중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으면서 총점 99점(100점 만점)으로 전력 유틸리티 분야 ESG 보고서 부문 최고 등급인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특히 글로벌 랭킹 29위에 선정돼 세계 100위권의 보고서를 대상으로 하는 '톱 100 리포트 월드와이드(Top 100 Reports Worldwide)'를 수상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탁월한 보고서에 수상하는 '테크니컬 어치브먼트 어워드(Technical Achievement Awards)'에도 이름을 올렸다.
심사에서 한전KPS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그린 에너지(Green Energy)와 함께 사랑받는 지속성장 기업'이라는 ESG 비전 아래 회사의 ESG 경영 추진 노력을 일관되고 이해하기 쉽게 서술했다는 평을 받았다.
세부적으로 보면 노후 발전소 성능개선 사업, 청정수소 생산 인프라 구축, 원전 생태계 복원을 위한 동반성장 사업 등의 사례를 제시하면서 명확성과 정보 전달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하고자 한 회사의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비롯한 다양한 소통채널로 이해관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공공기관으로서 미래세대를 위한 ESG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11번째 발간한 한전KPS 지속가능보고서는 투명한 경영공시와 ESG경영 실천 노력을 공유하기 위해 한전KPS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내려받아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