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어항공단 ‘경남 주말어장’ 사업 참여 어촌마을 모집


입력 2025.03.27 14:50 수정 2025.03.27 14:50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경남센터, 분양비 일부 지원

한국어촌어항공단 경남귀어귀촌지원센터가 '2025년 경남 주말어장' 운영 마을을 모집하는 공고문. ⓒ한국어촌어항공단

한국어촌어항공단 경남귀어귀촌지원센터(센터장 정준영, 이하 경남센터)는 ‘2025년 경남 주말어장’ 운영 마을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진행하는 경남 주말어장은 어촌체험휴양마을 체험어장 일부를 주말어장으로 구성해 도시민에게 분양, 어촌생활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내용이다.


모집 대상은 경상남도 어촌체험휴양마을이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마을은 5월부터 10월까지 최대 6개월간 주말어장 분양권(이용권)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경남센터는 각 마을에 분양 비용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주말어장 운영 마을은 1개소당 분양자 5팀에 할인된 가격으로 3개월간 분양한다. 분양자는 할인된 가격으로 주말어장을 이용하고 지역특산물로 구성된 ‘웰컴 수산물 꾸러미’도 받을 수 있다.


접수 마감은 오는 내달 11일까지다. 접수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경남귀어귀촌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준영 공단 경남센터장은 “올해 주말어장 운영이 경남 어촌 관계인구 증가 및 귀어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