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성근(향년 79세)씨 별세, 김순옥씨 남편상, 김인철(삼성전자 DS부문 커뮤니케이션팀 상무)·김은정씨 부친상, 이규한(일산신협 마두본점지점장)씨 장인상, 신혜인씨 시부상 = 30일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호실, 발인 4월 1일 오전 8시 15분. 02)3410-6901
'대전 초등생 살해 교사' 명재완, 2018년부터 가정불화…"혼재성 삽화 가능성"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학생을 살해한 교사 명재완(48)이 조증과 우울증의 성향이 섞여져 나타나는 혼재성 삽화일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29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대전 초등학교 피살 사건의 전모가 공개됐다.이날 명재완의 과거 제자는 "잘 웃으셨던 것으로 기억한다.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다"라고 말했다. 제자와 학부모에게는 밝아 보였지만, 다른 선생님들과 잘 어울리는 성향은 아니었다.명재완은 2018년부터 우울증 치료를 받아왔다. 명재완은 이 시기부터 극심한 가정불화를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개인사라 …
한덕수 복귀 일주일…과제 산적한데 민주당은 또 '줄탄핵' 예고
'통상 전쟁' '산불'…'한덕수 리더십' 절실민주당, 줄탄핵 예고…"마은혁 임명 때까지"권성동 "내각총탄핵, 국무회의 없애자는 것"원희룡 "이재명 만들려다 대한민국 붕괴"
서천 40대女 '묻지마 살인' 34세 이지현 얼굴 등 신상공개
야간에 산책 중이던 40대 여성을 이유 없이 살해한 이지현(34)의 신상정보가 공개됐다.앞서 충남경찰청은 지난 7일 신상정보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이지현의 이름, 나이, 사진 등을 충남경찰청 누리집에 30일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이지현은 지난2 일 오후 9시45분께 충남 서천군 서천읍 사곡리 한 도로변에서 산책을 나온 A 씨(여·40대)를 흉기로 찔러 살해하고 달아났다.이튿날 자택에서 검거된 이지현은 경찰 조사에서 "최근에 사기를 당해서 돈을 많이 잃었고 세상이 도와주지 않아 힘들게 느껴졌다"면서 "흉기를 들고 나갔는데 A씨를 발견하…
'대전 초등생 살해 교사' 명재완, 과거 모습 보니…범행 전 기이한 전조증상
자신이 재직 중인 대전의 한 학교에서 학생을 무참히 살해한 명재완이 범행 전 기이한 행동을 보였던 것으로 전해졌다.29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초등학교 1학년 여학생을 학교에서 무참히 살해한 교사 명재완의 실체를 추적한다.명재완을 거쳐간 학생들은 그를 '다정했던 교사'로 기억한다. 과거 앨범 속 명재완의 모습은 지금과는 다른 평범한 교사의 모습이었다.명재완은 지난 2월 10일 대전 서구 모 초등학교에서 돌봄교실을 마치고 학원에 가려던 이 학교 1학년 여학생을 유인해 자신이 직접 구입한 흉기로 찔러 숨지게 했다.…
명재완 신상 정보 SNS에 올렸다면? ‘처벌 받습니다’
대전에서 초등학생을 잔혹하게 살해한 피의자 명재완의 신상 정보가 공개됐다. 이후 인스타그램 등 SNS에는 명재완의 얼굴이 담긴 게시물이 올라오기 시작했다.하지만 SNS에 피의자 정보를 함부로 올렸다가는 오히려 게시자가 처벌을 받을 수 있다.12일 대전경찰청은 명재완의 이름, 나이, 얼굴 사진을 공개하면서 “공개된 정보 외에 피의자 신상을 유출하거나 가족·주변 인물들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하는 행위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형사처벌 될 수 있다”고 안내했다.‘정보통신만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기각" "만장일치 파면"…尹 탄핵 선고일 지정에 여야 반응 온도차
'尹 선고 기일 지정'에 與 잠룡들, '눈치보기'…기존 전략 효과엔 '물음표'
트럼프發 '글로벌 관세 쓰나미'…투심은 채권을 향하고 있다
프로파일러가 본 김수현의 카톡 감정서 "얼마나 엉망인지..."
노출女 단체로 음식 나르던 그 식당…성 상품화 시달리더니 끝내
'폭싹 속았수다' 리액션 장인 뭐랭하맨, 뜻밖의 행동을?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명섭의 실록 읽기
버려진 도읍 후보지, 계룡산
민경우의 운동권 이야기
사법부의 정치 편향성을 어떻게 볼 것인가?
정기수 칼럼
보수, 이재명을 법으로 아웃시키는 꿈 깨라
필수 분야 10조원 추경…정쟁 속 ‘골든타임’ 놓친다[기자수첩-경제]
‘선수는 무슨 죄?’ 한국 럭비는 왜 그들만의 리그를 치르고 있나 [기자수첩-스포츠]
도둑맞은 광화문 [기자수첩-정치]
· 행동주의펀드 얼라인파트너스 지분 확보 소식에…덴티움 11% 급등
· 김승연 회장 세 아들에게 증여…한화그룹株 일제히 강세
· 남북경협株, 트럼프 "김정은과 뭔가 할 것" 발언에 ‘오름세’
· 삼성전자, 공매도 첫날 ‘6만전자’ 반납
· 트럼프 "휴전합의 안 하면 러 석유에 관세" …석유株, 동반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