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동부화재,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사회적 책임투자 서명 참여


입력 2017.05.31 10:05 수정 2017.05.31 10:06        부광우 기자

세계보건기구와 유엔환경계획 공동으로 마련

전 세계 약 40여개 투자기관 동참

동부화재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세계보건기구와 그 파트너인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가 공동으로 마련한 '담배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양하는 사회적 책임투자자 성명'에 서명기관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동부화재

동부화재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세계보건기구와 그 파트너인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가 공동으로 마련한 '담배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양하는 사회적 책임투자자 성명'에 서명기관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적 책임투자자 서명은 담배산업에 대한 국제적인 책임투자 성명으로, 전 세계 약 40여개의 투자기관이 참여했다. 국내 보험사 중에는 동부화재를 포함해 2개 기관이 참여했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흡연으로 인해 연간 600만명이 사망하고 있으며, 사회적 비용으로 환산하면 담배산업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연간 1조달러의 비용을 발생시키고 있다.

이번 세계 금연의 날에 시도되는 담배산업에 대한 사회책임투자 서명은 흡연의 유해성과 함께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편, 동부화재는 유엔환경계획의 '지속가능한 보험원칙'에 가입하는 등 지속가능경영 분야에서의 행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