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2017 진로 멘토링 캠프 개최
산업은행 나눔재단은 지난 28일 IR센터에서 이동걸 산은 회장과 장학생 40여명을 초청해 ‘이동걸 회장님과 함께하는 Talk! Talk! 행사’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이 회장은 모든 장학생들에게 직접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일일 멘토로서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장학생 김혜원 학생(15)은 “회장님과의 대화라 매우 딱딱하고 무거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편하게 대해주셔서 이웃집 어르신 같은 느낌을 받았다”며 “이메일까지 적어주며 언제든 연락하라는 말씀에 진정어린 관심과 사랑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된 KDB장학사업은 ‘임직원 끝전 모으기 성금’을 재원으로 중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고교 졸업 시까지 각종 지원을 하고 있다.
매월 급여의 일부분을 기부하는 임직원 끝전 모으기를 통해 지금까지 15억원의 장학금이 조성됐으며 산업은행이 추가로 출연금을 더해 지금까지 총 2300여명에게 작장금을 지급했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매월 장학금 지원은 물론, 연 2회 생필품 제공 등 꾸준한 물적 지원과 현직교사와 복지사 1:1 매칭 상담지원, 교육복지 조정자로 구성된 1:4 멘토·메니 프로그램 등의 심리적 지원도 제공받는다.
특히 월 1회 진로탐색에 관한 단계별 교육과정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또 연 2회 멘토·멘티 스스로 문화예출체험활동을 계획해 영화·뮤지컬 등을 관람하고 진로와 관련한 탐방도 실시한다. 연 1회 우수 활동팀에게는 해외탐방의 기회가 제공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