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모바일 화상 고객서비스 도입
스마트폰 앱에서 화상 업무 상담 가능
주요 고객선터·지점에 A-View존 설치
ABL생명은 3일 모바일기기에서 화상으로 고객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ABL생명 고객은 화상 상담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고객센터나 지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보험계약 대출과 해지, 감액, 중도인출 등 제지급 업무와 사고보험금 청구와 보험변경 관련 업무를 화상으로 간편하고 쉽게 상담 받을 수 있게 됐다.
화상 고객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ABL생명 화상 상담서비스 앱을 다운받고 신분증 촬영·전송을 통한 본인 인증을 받으면 된다. 서비스 가능 시간은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아울러 ABL생명은 6개 고객센터와 1개 F1지점, 30개 접수지점에 화상 고객서비스 부스인 에이뷰(A-View)존을 설치해 오프라인 서비스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고객센터와 지점에 내방한 고객들도 A-View존에서 화상 고객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ABL생명은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이번 달 31일까지 이 서비스를 추천하거나 이용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장원균 ABL생명 고객&디지털실장은 "화상 고객서비스 시행은 ABL생명이 주력해 온 디지털 전략 성과 중 하나"라며 "디지털을 기반으로 스마트한 고객서비스를 보다 강화해 보험업계 내 디지털 선두주자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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