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 인수' 대유, 그룹 CI 변경...글로벌 기업 강조
이니셜 'D'로 성장 의지 담아...신뢰·밝은미래 상징 색상 채택
이니셜 'D'로 성장 의지 담아...신뢰·밝은미래 상징 색상 채택
대유그룹(회장 박영우)은 7일 그룹 통합 기업이미지통합(CI(Corporate Identity)를 변경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의 새 출발을 선언했다.
대유그룹은 "이번 CI 변경은 대우전자 인수를 계기로 종합가전기업의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의 기업이미지를 쇄신하기 위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CI 심볼은 대유(DAYOU)의 'D'를 따 디자인했다. 알파벳 D의 형상 왼편에 문을 열어놓은 듯한 형상을 심볼화했으며 ‘세계로 가는 문을 열다’ 라는 의미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색상은 전체적으로 블루톤으로 통일했다. 신뢰와 믿음을 주는 색상으로 통하는 '네이비 블루'와 함께, 좀더 밝은 스카이 블루를 '열린 문'에 적용해 '밝은 미래'의 의미를 담았다는 게 그룹 측 설명이다.
그룹 측은 "‘D’ 디자인에 쓰인 네이비 블루는 산뜻한 쪽빛으로 예로부터 감청 또는 아청이라 해서 남색 계열 중 제일 좋은 것으로 여긴 색으로 지금도 관용적으로 블루계열의 컬러는 신뢰와 믿음을 뜻한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변경한 CI는 대우전자와 대우전자서비스를 포함한 그룹 전 계열사에 공통으로 적용된다. 대유그룹은 지난달 말 인수한 동부대우전자의 사명을 '대우전자'로 변경했다.
그룹 관계자는 "대우전자를 성공적으로 인수한 뒤 소비자들에게 하루빨리 그룹 통합 이미지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전격적으로 새 CI를 채택하게 됐다"면서 "CI에 담긴 의미처럼 소비자 신뢰와 기대를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 우뚝 설 수 있는 그룹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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