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8년형 QLED TV 국내 출시
'대화면 초고화질 시대' 선언...75형 이상 중심 시장 주도
한종희 사장 "QLED TV로 인텔리전트 디스플레이 시대"
'대화면 초고화질 시대' 선언...75형 이상 중심 시장 주도
한종희 사장 "QLED TV로 인텔리전트 디스플레이 시대"
삼성전자가 2018년형 QLED TV 를 국내 출시하고 대화면 초고화질 시대를 선언했다. QLED TV를 75형 이상 제품 중심으로 출시해 초대형 TV 시장에서 경쟁사와 2배 이상 격차를 내 초대형 고화질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삼성전자는 17일 서울 서초동 삼성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2018년형 QLED TV 신제품을 공개하는 '더 퍼스트룩 2018 코리아'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QLED의 경이로운 진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서 2018년형 QLED TV를 소개하고 TV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삼성전자는 2018년형 QLED TV를 55형에서 82형까지 4개 시리즈(Q6F·Q7F·Q8C·Q9F) 총 11개 모델을 올 상반기에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또 하반기에 85형까지 출시될 6개 추가 모델까지 포함하면 올해 국내시장에 총 17개 모델이 출시되는 것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올해 QLED TV 시리즈에 75형 이상을 중심으로 출시하며 초대형 라인업을 강화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은 매년 30~4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 약 180만대 규모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75형 이상 TV시장에서 경쟁사와 2배 이상의 격차를 벌려 '초대형 TV 시대'를 선도하고 QLED TV를 필두로 13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의 기록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은 이 날 행사에서 "앞으로 TV는 주위 환경과 콘텐츠, 기기간 연결에 구애 받지 않고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디스플레이'가 돼야 한다"며 "최고의 화질과 다양한 혁신을 이룬 2018년 QLED TV가 이러한 시장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매직스크린·매직케이블, 새로운 시청 경험 제공...QLED 진화로 화질 한계 극복
올해 QLED TV는 TV를 보지 않을 때도 뉴스·날씨 등 생활정보와 그림·사진·음악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매직스크린', TV 주변기기의 선들과 전원선까지 하나의 케이블로 대체한 '매직케이블'이 특징이다.
'매직스크린'과 '매직케이블'은 기존 TV의 사용성과 제약을 뛰어넘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TV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매직스크린'은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도 검은 화면 대신 날씨, 뉴스 등 생활 정보를 제공하거나 그림과 사진을 띄워 액자처럼 활용할 수 있다. 또 벅스뮤직을 통해 음악 감상도 가능해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고 감각적인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매직스크린'에서는 TV에 탑재된 자동 조도 조절 센서로 시청환경에 따라 최적의 화면 밝기를 제공해 전력 소모도 최소화 했다.
또 삼성전자는 TV 주변기기의 복잡한 선을 하나의 케이블로 대체했던 기존 방식을 더욱 발전시켜 '전원선'까지도 하나로 통합한 '매직케이블'을 선보였다.
'매직케이블'은 업계 최초로 AV대용량 데이터와 TV전원을 동시에 전송 가능한 기술로 최대 15미터까지 연장할 수 있어 TV 설치 위치의 제약을 없애고 TV 주변의 복잡한 선을 최소화해 깔끔하고 감각적인 실내 인테리어를 완성 해준다.
이와함께 2018년형 QLED TV는 '인공지능 4K Q 엔진'이 5단계 알고리즘을 통해 저해상도의 영상을 4K급 영상으로 표현해준다.
회사 관계자는 "삼성의 반도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Q 엔진이 영상의 신호분석·노이즈 제거·1차 디테일 개선·4K 업스케일링·2차 디테일 개선 등 5단계 과정을 통해 4K급 영상으로 전환해줘 보다 다양한 영상을 더욱 선명하고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빅스비·스마트싱스 통해 더욱 스마트한 AI TV로 진화
또 2018년형 QLED TV는 인공지능(AI) 기반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와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통합 앱 '스마트싱스'를 통해 더욱 똑똑한 인공지능 TV로 거듭났다.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홈 와이파이 정보와 사용자의 삼성 계정을 TV에 간편하게 연동해 초기 설정 과정을 빠르고 쉽게 단순화시켜 외부에서 모바일로 시청하던 TV를 집에서도 바로 연결해 시청할 수 있다.
'빅스비' 음성명령으로 TV 조작은 물론, 스마트싱스 클라우드에 연동된 모든 IoT 기기들을 손쉽게 제어하고 정보 검색도 할 수 있다. 음성으로 채널·볼륨 조절 등 TV 조작은 물론, TV를 보면서 냉장고 안의 식재료를 확인하거나 세탁기를 제어할 수 있고 검색 기능도 수행해 준다.
그 외 2018년 신제품에 탑재된 사용자 맞춤형 프로그램 가이드인 '유니버설 가이드(Universal Guide)'는 사용자의 시청이력을 분석해 취향에 맞는 채널과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해줘 복잡한 검색 없이 손쉽게 TV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향후 TV는 디바이스 중 가장 큰 화면의 장점을 살려 실내 가전기기들을 연결,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IoT 허브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
이 날 행사에는 박수용 다큐멘터리 감독, 양정웅 연출가, 조희선 인테리어 디자이너, 유현준 홍익대 건축학과 교수 등 다양한 분야 외부 전문가 4명이 참석해 2018년 QLED TV의 체험담을 공유했다.
◆다양한 크기·디자인·가격으로 시장 공략...279만~1049만원
삼성전자가 올 상반기에 국내시장에 출시하는 2018년형 QLED TV는 55형·65형·75형·82형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평면(Q6·Q7·Q9)외에 커브드(Q8) 디자인도 갖췄다.
Q6 시리즈는 55형의 279만원부터 75형이 869만원, Q7은 55형 319만원에서 75형 919만원, Q8은 55형 349만원, 65형 579만원, Q9은 65형 609만원, 75형 1049만원이다. 또 82형은 6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30일까지 삼성닷컴 홈페이지와 삼성 디지털프라자 등 오프라인 전자제품 매장을 통해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또 5월 공식 출시에 함께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5월말까지 2018년형 QLED TV 모델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5년 무상 사후관리(A/S)와 번인 증상 10년 무상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운드바 구매 혜택 등의 출시 기본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 예약 판매를 통해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20만원 상당의 하만 AKG 무선 헤드폰을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닷컴을 통해 예약 구매한 선착순 10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30명에게는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를 증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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