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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 이노페스트 유럽’ 개최...'LG 홈' 소개


입력 2019.04.03 10:00 수정 2019.04.03 09:42        이홍석 기자

2·3일 양일간 스페인 마드리드서 진행...유럽 고객 타깃

2일(현지시간)과 3일 양일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된 'LG 이노페스트 유럽(LG InnoFest Europe)'에서 참가자들이 실제 주택형태로 꾸민 'LG 홈'에서 프리미엄 가전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LG전자
2·3일 양일간 스페인 마드리드서 진행...유럽 고객 타깃

LG전자는 2일과 3일(이상 현지시간) 양일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유럽 거래선과 미디어 등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신제품을 선보이는 ‘LG 이노페스트 유럽(LG InnoFest Europe)’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마드리드 시내의 실제 주택을 전시공간인 ‘LG 홈(LG Home)’으로 꾸몄다. 거실·주방·세탁실·서재 등으로 이뤄진 3개 층에 각 공간의 성격에 맞춰 프리미엄 가전을 배치해 고객이 실생활에서 가전을 사용하는 모습을 쉽게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LG 홈’에 ‘LG 씽큐(LG ThinQ)’ 전용 공간을 마련해 인공지능(AI)이 탑재된 TV·냉장고·세탁기·청소기·스피커 등을 전시하고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정제된 디자인과 압도적인 성능으로 공간의 품격과 가치를 높이는 ‘LG 시그니처(LG SIGNATURE)’, 가구와 가전을 결합한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LG Objet)’는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며 공간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LG전자는 또 2019년형 올레드TV·나노셀TV·냉장고·에어컨·공기청정기·엑스붐오디오 등 프리미엄 제품을 비롯해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등도 함께 전시했다.

또 행사 참석자들이 스페인 마드리드의 명문 축구클럽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홈구장인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스페인 프로축구 리그인 라리가를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LG전자는 8만여제곱미터(약 2만6000평) 규모의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경기장 곳곳에 대형 발광다이오드(LED) 전광판과 디지털 사이니지 등 1000여 개의 디스플레이 제품을 설치했다.

특히 경기장 2층과 3층의 관람석에는 어느 좌석에서나 경기를 즐길 수 있는 리본 보드를 설치했다. 축구 관람객들은 경기장에 설치된 디스플레이의 화면을 보면서 보다 생동감 넘치는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권순황 비즈니스솔루션(BS)사업본부장(사장), 나영배 유럽지역대표(부사장), 이혜웅 글로벌마케팅센터장(부사장) 등 LG전자 관계자들을 비롯해 주요 거래선과 외신기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나영배 LG전자 유럽지역대표(부사장)은 “LG전자의 혁신적인 제품들이 유럽 프리미엄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을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내 고객들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을 비롯, LG베스트샵 강남본점, 대치본점, 강서본점 등에서 LG 씽큐, LG 시그니처, LG 오브제 등을 모두 체험해볼 수 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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