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동남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 박차
‘동남아 인포콤’서 ‘더 월 프로페셔널’ ‘QLED 8K 사이니지’ 공개
‘동남아 인포콤’서 ‘더 월 프로페셔널’ ‘QLED 8K 사이니지’ 공개
삼성전자가 15일부터 사흘간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 ‘동남아 인포콤 2019’에 참가해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선보인다.
세계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인 인포콤은 올해부터 본 전시회와 별개로 동남아·인도·중국(베이징, 청두) 등 4개 지역에서 지역별 전시회를 개최한다. 동남아 인포콤은 그 첫 번째 행사다. 동남아 인포콤에는 167개 기업, 1만여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최신 기술을 선보이고 사업기회를 모색한다.
삼성전자가 전시한 2019년형 ‘더 월 프로페셔널’은 마이크로 LED기술을 적용해 초고화질을 구현한 스크린으로 베젤이 없고 슬림한 두께의 ‘인피니티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 상업용뿐 아니라 고급 저택과 리조트 등에서 홈 시네마 또는 디지털 아트 갤러리로 활용할 수 있다.
‘QLED 8K 사이니지’도 함께 전시해 동남아 프리미엄 사이니지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한다. 이 제품은 퀀텀닷 기술과 8K고해상도를 접목해 고화질을 구현하고 인공지능 화질 엔진 ‘퀀텀 프로세서 8K’를 탑재해 영상의 화질에 상관없이 8K 수준의 고화질로 자동 변환한다.
고성능 SoC(System-on-Chip) 기능이 탑재된 슬림 베젤 비디오월 솔루션 ‘VMR-U 시리즈’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비디오월 콘텐츠 구동을 위한 별도의 미디어 플레이어를 추가로 구비하지 않아도 된다.
삼성전자는 쇼핑몰과 각종 매장의 쇼윈도에 설치하는 양면형 세미아웃도어 디스플레이도 전시했다. 이 제품은 태양광이 직접 내리쬐는 창문 방향으로는 3000니트(nit) 밝기의 고휘도 패널이, 매장 안쪽은 1000니트 밝기의 패널이 양면으로 접합돼 있다.
이상철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부사장은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최첨단 디스플레이 기술력과 고객 맞춤형 토탈 솔루션을 기반으로 동남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보다 확고한 위상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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