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TV WiFi 고객일수록 월정액 VOD 가입율 높아”
소형세대 위한 상품 다양화…1+1 TV가입 더블할인 이벤트
일반 디지털방송가입자보다 월정액 VOD 상품 가입율 높아
소형세대 위한 상품 다양화…1+1 TV가입 더블할인 이벤트
일반 디지털방송가입자보다 월정액 VOD 상품 가입율 높아
티브로드의 싱글족을 위한 TV 와이파이(WIFi)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티브로드에 따르면 실시간 채널보다 주문형비디오(VOD) 이용이 시청방식으로 자리잡아감에 따라 소비 패턴이 변하고 있다. 고객 이용 형태도 VOD를 1편씩 구매하기보다 월정액제 상품을 선호하고, 구매 형태도 나눠지는 추세다.
특히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비용 절감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티브로드 지역 내 소형세대들은 채널수가 적은 ‘이코노미’ 상품을 선택하고, 월 1500원에서 2000원 정도 하는 영화팩, 드라마팩, 스포츠팩, 외국어팩 등 선택형 상품을 취항에 따라 1~2개 정도 추가 가입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
데스크탑 등 PC를 두지않고 WiFi만으로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는 소비자도 늘어나고 있어 티브로드는 인터넷을 따로 가입할 필요 없이 TV와 WiFi만을 제공하는 상품을 출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티브로드 TV WiFi의 이용자 분석 결과 1인 가구, 20~30대가 주 가입자로 40대 이하 젊은 세대가 가입자의 50% 이상을 차지했고, 성별은 남성이 52%, 여성이 48%로 4% 정도 차이가 났다. TV WiFi 고객의 경우 월정액 VOD 상품의 가입율도 높게 나타났다.
이코노미 WiFi 는 현재 3년 약정가로 월 1만6500원으로 인터넷 상품을 추가 가입하는 것보다 50% 이상 저렴하다. 특히 t-broad-현대카드M 제휴카드로 40만원 사용 시 1만5000원이 매월 할인돼 1500원으로 방송과 인터넷 둘 다 이용할 수 있다. 티브로드 우리카드는 전월 30만원 이상 사용하면 매월 1만원을 할인해준다.
그 외에도 무료부가서비스나 포인트 증정이벤트를 꾸준히 이용하는 알뜰족도 늘고 있다. 양방향데이터방송서비스인 ‘금영노래방’은 매주 최신곡이 업데이트되는 것뿐만 아니라 매일 3곡을 무료로 부를 수 있다.
티브로드는 방송과 인터넷 이용 요금의 1%를 VOD를 구매할 때 쓸 수 있는 T-포인트로 적립해주는데, 매일 T-응모권을 무료증정하는 Ch777번 출석이벤트와 함께 꾸준히 포인트를 모아 VOD를 이용할 수 있다.
이승춘 티브로드 영업본부장은 “외국인과 실버세대 등 싱글족의 범위도 점차 확대되고 있어 시니어 라운지와 청춘시대 월정액 론칭, 세분화된 채널패키지 등 싱글족과 1인 경제 팽창에 따른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며 “헌재 요즘 늘어나고 있는 투룸 가구를 위해서 거실과 안방에 있는 TV 2대를 1대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1+1 TV가입 더블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