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방탄소년단 10억뷰‧블랙핑크 2억뷰‧트와이스 2억뷰…연이어 터진 기록들


입력 2020.10.25 13:22 수정 2020.10.25 13:24        유명준 기자 (neocross@dailian.co.kr)

방탄소년단, 10억뷰 돌파 통산 2번째 기록

블랙핑크, 22일만에 2억뷰

트와이스, 활동곡 기준 13연속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 트와이스가 연이어 유튜브 뮤직비디오 뷰(view) 기록들을 세웠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25일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로 방탄소년단이 두 번째 유튜브 10억 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10억 뷰를 돌파한 ‘DNA’에 이어 두 번째 10억 뷰 뮤직비디오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방탄소년단이 2019년 4월 발매한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 앨범 타이틀곡으로, 팝스타 할시(Halsey)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5일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러브식 걸즈’(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일 공개된 지 약 22일 22시간만이다. 블랙핑크는 데뷔곡 ‘붐바야’부터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타이틀곡이 뮤직비디오 2억뷰 이상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블랙핑크의 억대뷰 영상은 총 22편에 이른다. 그 중에서도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13억뷰 고지를 밟았고,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와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10억뷰를 돌파했다. 10억뷰가 넘는 뮤직비디오 3편을 보유한 K팝 아티스트는 남녀 전체를 통틀어 블랙핑크뿐이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5일 “트와이스의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억 뷰를 돌파했다”며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모어 앤드 모어’까지, 활동곡 기준 13연속 뮤직비디오 조회 수 2억 뷰 돌파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트와이스는 10월 26일 오후 6시 두 번째 정규 앨범 ‘아이즈 와이드 오픈’(Eyes wide open)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유명준 기자 (neocros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