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를 위한 커리어 온라인클래스 서비스, 베어유(주식회사 텐덤, 대표 유원일)가 지난 5월 1일 ‘20대 자기계발 커뮤니티 - 빡공단’의 누적활동자가 1.6 만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교육 서비스가 빠르게 대중화됨에 따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및 온라인 클래스 서비스들이 시장에 나타났다. 그러나 낮은 동영상 콘텐츠 품질, 학습관리의 부재, 저조한 완강률 등 교육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 이후, 해결되지 못한 문제들이 지속적으로 생겨났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 신생 온라인클래스 서비스 베어유는 ‘동기부여 및 학습관리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MZ세대의 주요 타겟고객들을 사로잡았다. 하루10분씩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클래스 콘텐츠를 구성하였으며,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 학습관리를 접목시켜 최고 86%에 달하는 완강률을 보이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20대 자기계발 커뮤니티 - 빡공단’은 2020년 7월 이후, 누적 2.3만명이 넘는 20대 유스타겟 고객들이 활동에 지원하며 많은 화제를 일으켜왔으며 MZ세대의 대표적인 자기계발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했다.
베어유는 ‘빡공단’을 통해 20대 유스타겟 고객들에게 온라인 학습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제안함과 동시에 보다 합리적인 수강가를 통해 적극적으로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