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민주당 들어서는 이재명-박홍근-정청래-박찬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홍근 원내대표, 정청래, 박찬대 최고위원이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박홍근 "용산 아바타 전락한 여당, 의장 중재안 수용해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박 원내대표는 새해 예산안 협상과 관련해 "윤 대통령이 윤심으로 당을 장악하려고 골대까지 옮겨 골을 넣겠다는 무리수도 모자라, 이제 입법부의 예산안 심의권마저 마음대로 하려고 한다"고 비판하며 "용산 아바타로 전락한 여당과 협상을 해봐야 대통령의 거부로 한 발짝도 움직이지 못하고 있다. 여당이 있는 곳은 민의의 정당인 국회지 용산 대통령실이 아니다. 국민의힘은 이제라도 의장 중재안을 수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예산안 협상 위해 회동하는 김진표 국회의장과 주호영-박홍근 원내대표
김진표 국회의장(가운데)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왼쪽),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6일 오후 국회의장실에서 국회의장 주재로 열린 새해 예산안 협상을 위한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서 마스크를 벗고 있다.
외국인 계속 팔고 있지만 개인·연기금 계속 사고 있다…왜?
"내란 수습은 핑계"…민주당 잠룡들, 개헌론 반대 이재명 '협공'
둘로 쪼개진 연예계…윤석열 파면 선고 후폭풍 [D:이슈]
"당신에게 중독돼서 그래…" 의처증 남편의 소름 끼친 행위들
재혼 두 달 만에 숨진 120억 자산가…그새 56억 챙긴 그녀, 처벌은?
"사진기자 2명 사망" TXT 출연 해외 축제서 구조물 붕괴 사고…TXT도 '애도'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기수 칼럼
한동훈의 ‘귀책 사유’, 조기 대선은 예외?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中, 국유은행에 대규모 공적자금 긴급 수혈하는 속사정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111일 만에 '파면' 결론난 尹탄핵심판…이재명 재판은 여전히 '지지부진' [기자수첩-사회]
탄핵과 대선 사이…부동산 정책 공백 없어야 [기자수첩-부동산]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