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부서장급 전보 (발령일 2024년 6월 18일)
▲인사지원부장 박용식
▲비서실장 이인락
"원 구성 협치 없다" 野 통보에…與 특위, 전부 현장 나간다
민주당, 상임위 독식 일방통행 의지 피력與, 20일까지 '협상-민생' 투 트랙 행보법안 발의·현장 방문으로 정책발굴 골몰일각선 "野 넘을 큰 중도 이슈 만들어야"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경북 포항에서 택시 운전을 하던 70대 기사가 승객에게 무차별 폭행을 당해 코가 부러지고 피범벅이 된 사건이 발생했다.70대 택시기사 A씨는 지난달 31일 오후 8시쯤 포항시 북구의 한 도로에서 50대 남성 승객에게 폭행을 당했다.A씨의 아들이라고 밝힌 B씨는 해당 사연을 상세히 알렸다. 당시 택시 조수석에 탑승한 승객은 20분쯤 뒤 목적지에 도착하자 "너 손님한테 맞아본 적 있냐"며 시비를 걸었다고 한다.A씨가 승객에게 "그런 적 없다"고 말하며 요금 지불을 요청했으나 승객은 말을 무시한 채 좌석을 뒤로 젖히고 눈을 감았다고. 이…
군복 벗는 의정부, 반환된 미군 공여지에 인프라 확충…문화도시로 변신
의정부시가 군복을 벗고 문화도시로 재탄생하고 있다. 반환된 미군 공여지에 주거는 물론 공공시설, 상업, 편의, 공원, 문화 등 주거에 필요한 인프라를 확충하면서 부동산 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도 주목되고 있다.16일 의정부시에 따르면 현재 미군공여지 총 8곳 중에서 캠프 스탠리(STANLEY)를 제외한 7곳을 반환 받았다. 반환된 7곳 면적만 324만9867㎡ 규모로 이 중 254만4403㎡가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가장 먼저 반환된 캠프 라과디아(LA GUARDIA)는 공동주택, 공원, 공공청사 등이 들어선다. 지난해 말 이 곳…
"김호중, 피해자와 합의로 집행유예 가능성…'범인도피교사' 변수" [디케의 눈물 246]
김호중, 음주운전 뺑소니 혐의 검찰 구속상태…12일 피해자와 합의 마쳐법조계 "합의 여부, 교통사고 재판서 큰 양형요소…실형 가능성 낮아져""범인도피교사 및 증거인멸 혐의 변수…주도적·계획적 가담 여부 따져야""재판까지 구속 이어지겠지만…'증거인멸 우려 없다' 이유로 보석 청구할 듯"
껴안고 엉덩이 '주물럭'…女외노자들만 노린 50대 공장장
국내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는 50대 남성 공장장이 불법 체류자 신분인 외국인 여직원들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한 사실이 드러났다.지난 14일 JTBC '사건반장'은 해당 중소기업에서 근무한 남성 A씨가 제보한 영상을 공개했다.A씨는 2022년 5월부터 10월까지 한 공장에서 당시 차장(공장장급)이었던 남성 B씨가 지속적으로 20대 외국인 노동자 등을 성추행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B씨의 문제 행동을 기록하기 위해 피해 여성들의 동의 하에 카메라를 설치한 후 영상을 촬영했다.영상에는 B씨가 여직원을 뒤에서 끌어안고 허리에 손을 올리거나 …
아주대 기술지주 자회사 '벡스랩', 'CES 2025' 혁신상 수상
아주대기술지주회사 자회사 벡스랩이 세계 최대 규모 ICT 전시인 'CES 2025'에서 디지털헬스(Digital Health) 분야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전자 전시회인 CES는 매년 전 세계의 출품작 가운데 기술성, 디자인,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대해 혁신상을 선정한다.벡스랩은 아주대 디지털미디어학과 석혜정 교수를 중심으로 심리, 디지털미디어 등 아주대 출신 학생 다섯 명이 주축이 돼 창업한 회사다. 최근 기술보증기금 보증연계투자 대상기업으로 선정돼 3억원의 초기 투자금을 유치…
스탠다드에너지 ESS ‘에너지타일’, CES 2025 혁신상 수상
세라젬, CES 2025 혁신상 6개 수상…2년 연속 쾌거
때려부수고 래커칠까지…동덕여대 피해금액 최대 54억, 변상은 누가?
비트코인, 美 '전략적 준비자산' 편입 가시권..."새 패러다임vs우스워"
"인사 똑바로 해" …50대 父,초등생 딸 아동학대로 징역 1년
옥천 식당 女 화장실서 몰카 찍은 20대 남성 입건
[지스타 2024] 게이머 발길 붙드는 넥슨...대기열 2시간반
강원 화천 고속철 공사장서 발견된 포탄 발화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기억의 저장고, 디지털 시대의 영화 이야기
서지용의 금융 톡톡
금통위의 기준금리 인하와 후폭풍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 선고 생중계 겁내는 좀생이었나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
전기차 화재…"또 벤츠야?"를 "역시 벤츠야!"로 바꾸려면[기자수첩-산업IT]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트럼프 “전기차 보조금 폐지” 보도에…2차전지株 일제히 급락
· 삼성전자, 하루만에 ‘5만전자’ 회복…장 초반 3.6% 강세
· 고려아연, 유상증자 철회 가능성에 강세
· IPO 한파에 ‘새내기주 잔혹사’ 지속…닷밀 상장 첫날 22% 급락
· “5만전자도 위태” 삼성전자, 또 52주 신저가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