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국레노버, 초소형 폼팩터 데스크탑 ‘씽크센터 네오 울트라’ 출시


입력 2024.09.17 06:00 수정 2024.09.17 06:00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60 GPU 탑재

씽크센터 네오 울트라ⓒ한국레노버

한국레노버는 초소형 폼팩터 데스크탑 ‘씽크센터 네오 울트라(ThinkCentre Neo Ultra)’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레노버 최초의 초소형 폼팩터 데스크탑인 씽크센터 네오 울트라는 CPU(중앙처리장치)와 독립 NPU(신경망처리장치), GPU(그래픽처리장치)가 서로 보안∙협업하며 리소스를 극대화하고 최적의 활동을 적합한 프로그램에 할당해 최상의 AI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3.6L 사이즈의 씽크센터 네오 울트라는 내부 공간을 극대화해 ▲최대 인텔 v프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의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60 GPU ▲ 업그레이드가 간편한 독립형 NPU ▲64GB DDR5 메모리 탑재가 가능하며, 메모리와 스토리지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다.


공기를 상단에서 빨아들여 하단 후면으로 배출하는 최대 4개의 써멀 팬(thermal fan) 설계로 원활한 발열을 지원한다.


씽크센터 네오 울트라는 클라우드가 아닌 장치에서 직접 대형 언어 모델(LLM) 및 AI 기반 앱을 실행할 수 있는 NPU와 전문 AI 가속기를 탑재했다. 개별 NPU 카드를 탑재해 AI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옵션도 추후 지원 예정이다.


와이파이(Wi-Fi) 7을 탑재해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 화상통화, 스트리밍 작업에서도 빠른 연결 속도를 유지한다. 최대 8개 디스플레이 포트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며, 스마트 커넥트(Smart Connect) 소프트웨어로 휴대폰∙태블릿∙PC를 쉽게 연결해 원활하게 작업을 전환하고 끊김 없이 여러 장치에서 작업 흐름을 이어갈 수 있다.


환경을 고려해 PCC 소재를 85% 활용했다. 에너지스타(Energy Star) 8.0, EPEAT 골드 등 에너지 효율 인증 또한 획득해 에너지 비용을 최소화한다.


11번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오픈마켓에서는 씽크센터 네오 울트라 출시를 기념한 예약 판매 이벤트가 진행된다. 예약 판매 기간 동안 10만원 할인가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레노버 씽크비전 23인치 모니터 ▲레노버 씽크비전 27인치 모니터 ▲NVMe 512GB 추가 장착 등 3가지 추가 혜택 가운데 원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오픈마켓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