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인천시, 새로운 자원순환센터 미래 그린다…“시민과 함께”


입력 2024.11.08 11:21 수정 2024.11.08 11:21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친환경 자원순환센터 슬로건 공모전 및 자원순환실천 학생 토론대회”

친환경 자원순환센터 슬로건 공모전 안내 포스터ⓒ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인천환경공단과 공동으로 ‘친환경 자원순환센터 슬로건 공모전’과 ‘자원순환실천 학생 토론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원순환센터에 대한 오해와 부정적인 이미지를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개선하고, 이를 발전시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다.


친환경 자원순환센터 슬로건 공모전의 주제는 ‘내 삶에 도움이 되는 자원순환센터’로 센터의 중요성을 알리고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20자 이내의 슬로건을 제안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다음 달 1일까지이며, 자원순환센터 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인천시 홈페이지 새소식(링크) 또는 인천환경공단 청라·송도 자원순환센터 견학로에 비치된 응모함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총 60만 원 상당(대상 1명 30·최우수상 1명 10·우수상 2명 각 5만 원)의 인천이음카드 포인트를 수여할 예정이다.


자원순환실천 학생토론대회는 다음 달 13일, 인천시청에서 열린다.


자원순환에 대한 미래세대의 인식 개선이 중요한 만큼 자원순환정책에 관심 있는 중학교 재학생 팀(3인 1팀)을 모집하며, 사전심사를 통과한 4팀은 현장 견학과 사전 교육을 거쳐 본선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대상 팀과 최우수상 팀에게는 각각 인천시장상과 인천환경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되며, 대상·최우수·우수팀(2) 모두에게는 소정의 인천e음 포인트가 시상금으로 지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4일까지이며 인천환경공단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서식을 다운로드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인천시는 2026년부터 시행되는 직매립 금지에 대비하고자 군·구와 함께 ‘자원순환정책 지원협의회’를 운영하며 안정적이고 실질적인 생활폐기물 처리대책 마련에 힘쓰고 있다.


또 청년 서포터즈(에코 크리에이터즈) 운영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선진 자원순환센터 견학 등 시민과의 소통과 홍보에 주력해 왔다.


김철수 인천시 환경국장은 “자원순환센터는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시설로 우리 모두의 관심과 인식 개선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라면서 “이번 행사가 시민들에게 자원순환센터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미래 비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